스마트폰 구글 계정 잃어버렸을때 해결 방법, 구글 계정 로그인 오류. 구글 로그인이 안될 때

컴퓨터 활용|2013. 12. 20. 05:00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글 계정 로그인 오류 , 비밀번호 잃어버렸을 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잃어버리거나 로그인 오류등으로 애를 먹을 때가 있다 그래서 확실한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첫번째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구글 안드로이드폰은 처음에 귀속 된 구글 아이디 때문에 유심카드를 다른 유심에 바꿔 꽂아다가 다시 끼면 구글 아이디 로그인을 다시하라는 창이 뜹니다

 

아마 스마트폰 상단에 느낌표가 뜰 겁니다. 하지만 애초에 비밀번호를 생각하고 만든 계정이 아니거다 대리점등에서 임의대로 만들었을 경우는 비밀번호가 쉽사리 맞지 않습니다

 

이때는 구글 계정을 삭제하고 새로 만드는 것이 빠릅니다.

 

 

우선 해당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계정 및 동기화"라는 메뉴가 있을 겁니다 갤럭시s나 옵티머스같은 기종과는 무관하게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대부분 비슷할 겁니다.

 

 

 

계정 및 동기화에 들어가게 되면 이런식의 메뉴가 뜨는데 그곳에서 계정추가를 눌러봅니다

 

이런식의 메뉴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google을 클릭하여 새로운 계정을 미리 만들어 놓습니다.

다 만들어졌나요?

 

 

 

 

 

구글 계정이 추가 되었으면 다시 이 메뉴로 돌아가 google을 클릭합니다.google을 클릭하게 되면 내가 만들어 놓은 계정 목록이 뜨는데요 로그인이 되지 않는 애초의 구글 계정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이런식의 메뉴가 뜨게 되면 휴대폰에서 하단 메뉴키를 눌러 메뉴를 띄우고 계정삭제를 눌러줍니다.

 

새로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의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에서 최초로 만든 계정에 모든 구글 제품들(마켓, 유튜브 등)이 귀속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최초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이후에 만든 계정이 1순위가 되어 버립니다.

 

 

애초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버전 젤리빈 부터 가능할 것입니다. 그 이전 버전은 아마 귀속 된 계정이 삭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번째 , 구글 로그인 오류가 떴을 때

구글 아이디를 새로 만들거나 혹은 아이디 로그인을 요구하는 곳에서 네트워크 오류가 뜨는 문제입니다.

 

 

서버와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구글 로그인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 해봐야 할 것이 많다. 물론 해결은 무조건 가능하다.

 

1. 실질적인 네트워크 문제 : wifi를 잡는다거나 데이터 통신이 불안정할 때이다. 

항상 써오던 wifi인데 문제가 있을 수 있겠냐 하겠지만 언제나 통신상황은 임의대로 바뀐다 데이터 통신이라고 해서 다른것은 아니다. 

다른 정상적인 wifi에 접속 후 로그인 시도를 해보자.

휴대폰을 끄고 usim카드를 뺏다가 10분 후 다시 켜보자. 

 

위 방법에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2.설정 -> 응용프로그램 -> 전체 -> google play store -> 캐쉬 삭제

 

3. 네트워크 문제가 아니라면 결국엔 프로그램 문제이다. 모든 중요 데이터를 백업하고 초기화를 진행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