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릭링크(MKlink) 이용한 롤렉줄이는법

컴퓨터 활용|2014. 9. 24. 00:12
반응형

이전에 이미 mklink 즉, 심볼릭링크를 이용하여 디아블로3나 롤같은 게임의 렉을 줄여 좀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팁을 소개한바 있습니다. 굉장히 질문이 많이 왔고 잘되지 않는다는분이 다수가 있었습니다.


SD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작업량을 SD카드나 USB메모리로 분산시켜서 더욱 원활한 환경을 만들어주어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이나 종류에 따라 체감성능이 다소 다를 수 있지만 왠만하면 많게는 30% 이상까지 올라가는 성능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약속드린바와 같이  동영상으로 준비한다고 여러번 답을 드렸는데 시간이 여의치않아 이제야 찍어 올립니다. 급하게 찍어 올린거라 몇번 틀리면서 성공을 했는데 이 처럼 알고 있는 사람도 알파벳 하나 정도 틀리게 되면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끝까지 꼼꼼하게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처음오신분들을 위해 다시 제차 설명하자면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선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8기가 이상의 USB메모리 혹은 SD카드

약간의 열정이면 충분합니다.


특히 더 극대화 된 속도를 경험하시려면 SD카드같은 경우는 Class가 높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클래스에 따라서 지원하는 속도가 다릅니다.


또한 자신의 메인보드가 usb 3.0을 지원한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거의 2~3배는 속도가 올라갈거라 예상이 됩니다.


자, 그럼 다시 한번 시작해보도록 하지요.

폴더 선택은 임의로 하겠습니다 게임의 종류에 따라 심볼릭링크로 활용되는 파일은 다릅니다. 롤 같은 경우도 임의대로 제가 선택했는데 거의 코어 파일들이 들어 있는 RADS라는 폴더를 선택했습니다. 


우선 스샷과 같이 리그 오브 레전드의 폴더 경로에 들어가자마자 RADS가 보일것입니다 이것을 복사하여 주십시오.




그 후 자신의 USB 드라이브에 옮겨줍니다. 이때 기억하셔야 할 것은 드라이버명입니다. 예를들어 저는 D:로 되어있지요? 외워두십시오




그 후 다시 C:의 게임 폴더 경로로 들어가서 기존의 복사하던 RADS의 원본 폴더를 임의대로 바꿔둡니다. 이미 D:에 복사해두었기 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무엇인가 잘못될 경우를 대비하여 이름만 바꿔서 백업해두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장 잘못된 질문이 많았던 " 이미 해당 폴더가 존재합니다" 같은 오류가 뜰겁니다. 


심볼릭링크를 조금만 설명하자면 다른곳에 모든 파일을 옮겨두고 그의 영혼만 본따서 원래 자리에 있는것처럼 컴퓨터가 착각하게 하는것이죠 


그러니까 실질적으로 파일들을 d:에 있는데 리그 오브레전드에서는 c:의 라이엇게임즈의 경로에 있는것으로 알기 때문에 게임 실행에 전혀 오류가 생기지 않는것입니다. 


그런 연유로 기존의 RADS가 그대로 있게 되면 심볼릭링크가 걸리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제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CMD를 입력하면 도스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알파벳 하나 잘못적은것만으로도 실행이 되질 않죠


띄워쓰기나 모든것을 아래와 같이 맞춰 입력을 해야 합니다


cd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위 처럼 그대로 입력합니다. 그렇게 되면 해당경로로 진입하게 됩니다.




여기서는 이제 mklink를 본격적으로 연결할겁니다.

mklink /j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 "d:\rads"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 둔 알파벳은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자신의 USB드라이버명입니다 아까 외워두라고 했었죠







이렇게 입력하고 나면 "교차점을 만들었습니다."라는 완료 멘트가 나온다면 성공한것입니다. 따옴표같은 기호도 철저하게 정확히 써야 합니다.





다시 C드라이브의 해당경로에 진입해보겠습니다. 바로가기 모양의 RADS가 새롭게 생성되어있죠? 껍떼기는 c에 존재하지만 실질적으로 파일은 d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전부 찬찬히 알려드린것 같으니 더이상은 설명해드릴 것이 없습니다 안되시는분은 동영상을 충분히 참고 하고 실행하시면 무조건 될 것입니다. 속도증가에 대해서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저사양PC를 위한 팁이기에 저같은 경우는 바로 체감이 오더군요 특히 디아블로3는 로딩이나 화려한 그래픽같은것이 구현될때의 버벅임이 거의 사라진 상태입니다. 


'컴퓨터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인보드 확인법  (0) 2014.10.02
iptime 비밀번호 설정  (2) 2014.10.01
부팅 usb 만들기  (4) 2014.09.19
윈도우7 관리자권한 얻기  (4) 2014.09.17
서멀구리스 바르는법  (2) 2014.09.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