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 하루를 채워줄 천공대전 2인용격투게임을 소개합니다.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천공대전 2인용격투게임은 아쉽게도 많은 캐릭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고를 수 있는 캐릭터는 오직 두가지 입니다 대신에 많은 스테이지모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친구 여럿이 모여 아이스크림 내기라도 하면 딱 좋을만한 작품인것 같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야심차게 준비한 인트로는 가볍게 스킵해줍니다. 번개가 빛발치는 무대에서 펼쳐지는 대난투게임입니다. 대난투 스매쉬를 떠올리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쪽에 BETA라고 적혀있는것 보니 아직은 완성버전은 아닌듯합니다. VS모드는 2인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컴퓨터를 상대로 고를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는 조작키에 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택의 종류가 무료 6가지나 존재합니다. 따로 커맨드 조작으로 스킬을 시전하는것은 없고 단순하게 알파벳 하나만으로 간단히 기술들이 시전됩니다.
맵에 비해 상당히 캐릭터들이 작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1대1이기 때문에 그냥 자꾸만 피해다니면 거의 잡기 힘들다고 보시면 되죠. 범위 공격을 해도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해서 우정파괴의 농도가 아주 짙은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낭떨어지로 떨어지면 죽는것이 아니라 위쪽으로 연결되어 내려옵니다. 오로지 승리를 위해서는 상대의 체력을 모조리 깎아 버려야 합니다.
체력게이지 하단에 마나 게이지가 존재하지만 이것은 스킬을 쓴다고 소모되는것이 아니라 특수 커맨드로 방어막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데 모든 공격을 흡수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할때만 저 게이지가 소모됩니다. 일반 스킬들을 무한정 시전이 가능하죠
공격한번 제대로 맞추기 어려운 날파리 같은 상대녀석을 드디어 때려 눕혔습니다. 컴퓨터를 상대했을 경우 워낙에 녀석이 망나니 처럼 뛰어다니기 때문에 곤충채집 같은 느낌을 갖게합니다.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겠죠
스테이지는 상당히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이렇게 밑이 많이 뚫린곳은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vs모드 이외에 챌린지 모드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시크릿 모드는 상당히 특이한데요. 레벨마다 승리조건이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서든데스같은 경우는 단 한번의 공격을 먼저 성공시키는 쪽이 선취점을 얻게되죠. 스테이지를 이기고 나서 나오는 비밀번호를 외워두고 엔터 패스워드에 입력을 하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서든데스가 시작되면 방어 따윈 없습니다. 공격이야 말로 최선의 방어이니 마구 공격하시기 바랍니다 단한방으로 승부가 나므로 회피하는 것도 역시 중요하죠. 애써 방어막 같은 것을 시전하다가는 약점이 노출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인디라지만 퀄리티는 다소 떨어지는 것이 흠입니다 스킬시전의 그래픽같은 경우는 꽤나 맛갈라게 표현되어 있으나 캐릭터 디자인은 역시 납득이 가질 않습니다. 오래된 고전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고 넘어가실 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