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세이브파일 위치 및 저장 방법

컴퓨터 활용|2015. 7. 24. 13:34
반응형

요즘 한창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이 바로 gta5인데요 저는 온라인 보다 싱글이 훨씬 재미가 있습니다 간혹 포맷을 해야할 상황이 왔을때 스팀에 세이브파일이 자동적으로 저장되는 줄 알고 무작정 포맷을 했다가 로드할 파일이 없는 경우가 있어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작품같은 경우는 플레이타임이 상당하기 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려니 여간 번거롭고 짜증나는게 아니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라고 세이브파일 백업 방법과 저장방법을 함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포맷을 할때 거의 필수적으로 백업을 해두는 리스트입니다 



 

 

 



우선 gta5 저장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이 많더군요 자동저장이 될때까지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휴대폰 호출 -> 메뉴 중 빠른저장을 선택하시면 그때 끄때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 이벤트 진행중에는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파일들은 일정한 폴더에 위치하게 됩니다 


gta5 세이브파일 위치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내컴퓨터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문서 혹은 내문서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운영체제가 따라서는 폴더 이름이 영어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GTA5가 PC에 설치되어 있다면 이 안에 Rockstart Games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그 안에 GTA V 폴더 진입하여 줍니다


말로 풀어쓰려 하니 조금 길어지고 있는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그 안에 Profiles로 들어가주세요


그 프로필 안에는 아래의 스샷을 보듯이 마치 암호같은 이름의 폴더가 하나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게 되면 여러가지 파일들이 존재하는데 각각이 전부 세이브 파일입니다 개별적으로 백업을 하면 잘못 되는 경우가 많으니 폴더 자체를 백업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용량이 작기 때문에 USB 메모리 카드에 저장을 하는것이 가장 간편하지요 혹은 메일에 내게쓰기 기능을 사용하여 임시로 보관해놓는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2번씩이나 백업을 못한채 포맷을 해버렸네요 똑같은 곳만 여러번 플레이하니 점점 흥미를 잃어가는 부작용이 일어나기도 하네요 지금 현재는 큰 재미보다는 아까워서(?)라도 엔딩을 보겠다는 마음이 강합니다


배트맨 아캄나이트를 기다리는 중이었는데 발적화가 이슈가 되면서 현재 무기한 연장된 것으로 압니다 매우 아쉽네요 살짝 해보기는 했습니다만 자유도는 gta5보다 훨씬 떨어지지만 나름대로 짜여진 스토리를 따라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냥 후속으로 나올 국산 온라인게임 기대작에 눈을 돌리고 있는 중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