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주소 바꾸기, IP주소 변경방법 누구나 쉽게!

컴퓨터 활용|2014. 5. 4. 0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IP주소 바꾸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IP주소를 바꾸는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뭐 거기까지는 묻지 않도록하죠. 보통 개인이 쓰는 인터넷 업체는 한 지역에서 꽤나 여러개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것을 유동적으로 남는 IP를 할당해줍니다. 그러니 보통은 인터넷 모뎀을 껐다가 다시 키면 IP가 바뀌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바뀌지 않을 수가 있기 때문에 수동적으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IP타임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을때와 그렇지 않을때로 나뉘는데요.우선 ip타임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을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IP타임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을때)

 IP타임 공유기를 사용할때 인터넷 브라우져에 192.168.0.1 혹은 192.168.0.7로 설정창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이 주소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192.168.0.1입니다.


이렇게 설정창이 나오면 제 IP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끝자리가 250으로 되어있군요. 자 관리도구에 진입하도록 합시다.



이렇게 많은 메뉴가 뜨는데요 인터넷 연결설정을 들어가도록 합시다.





그러면 ,MAC주소 변경이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맥주소는 스스로 변경할 수 있도록 칸이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이 때는 맨끝 2자리 숫자를 다른 숫자로 조합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맥주소를 변경하시면 이렇게  인터넷 연결 시도중이라고 나옵니다. 이때 한 5분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오랜 시간 기다려도 연결이 되지 않을경우는 인터넷모뎀의 전원을 껐다가 키시기 바랍니다(공유기 말고)

그 후 IP타임 설정창에 있는 설정마법사를 눌르면 자동으로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짜잔 , IP가 변경되었습니다.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때)

요즘은 인터넷 무선 공유기를 많이들 사용합니다 하지만 물론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공유기 없이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제어판 - 네트워크 - 네트워크연결에 진입하시면 이처럼 로컬영역 연결이 뜹니다 이곳에 마우스 우측을 눌러 메뉴가 뜨면 속성으로 진입하시기바랍니다.



속성에 진입하시고 구성을 눌러 고급탭으로 들어가십시오



고급탭에서 속성메뉴를 보면 "네트워크주소"라고 있습니다.. 이것에 적혀 있는 것이 mac주소입니다. 이것도 앞서 공유기에서 마찬가지로 끝에 두자리만 임의대로 변경해줍시다.


* 주의사항

공유기가 없이 맥주소를 변경할 경우 자동으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아까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모뎀을 껐다 키는데 그래도 인터넷 연결이 안될 경우는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셔야 합니다.그렇게 하게 되면 제대로 인터넷이 연결되지만 IP주소가 안바뀔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왠만하면 공유기 설정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