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자 호라이즌3 pc 데모 플레이 forza horizon 3 demo

반응형


PC로는 이렇다 할 레이싱게임이 드문 가운데 저 같은 경우는 무려 GTA5로 달래곤 했었습니다 .나름 만족스러운 레이싱을 즐길 수 있기는 하지만 메인이 아니기 때문에 기분만 내보는 정도였지요


예전 제가 유일하게 ps2와 Xbox를 콘솔로 갖고 있었는데 그때 포르자라는 것을 처음 만나보았습니다 레이싱이라는 장르 자체가 제게는 매우 어렵지만 포르자는 초보자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가이드 같은게 표시되는 것이 매력이었지요


그러던 중 포르자 호라이즌3 pc로 인해 컴퓨터에서도 충분히 매력적인 레이싱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모버전까지 나와있는 상태라서 직접 플레이해보고 획득 여부를 결정할 수 있지요.



데모버전은 윈도우 스토어 게임탭에서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데모버전이라는 것을 잘 아시겠지만 단순한 체험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적인 게임 플레이보다 설명 같은게 워낙에 많이 나오지요 . 스킵도 되질 않는군요 




 그래픽을 보십시오 차가 검정이라서 그래픽처럼 보이기는 합니다만 배경을 보시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거의 실화라고 생각될 정도로 뛰어난 구현을 보여주죠




자연과 , 장소 , 페스티발에 관한 다양한 설명을 맞춘 뒤 드디어 포르자 호라이즌 3 로고가 등장합니다





드디어 플레이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저는 가장 먼저 비디오 옵션으로 들어갔습니다 .


프레임 속도는 기본 30에 맞춰져 있으며 이를 60으로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직동기화를 켜줍니다. 레이싱이다 보니 약간의 화면 떨림도 방해의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직접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아쉽게도 Nvidia 쉴드 녹화프로그램이 적용되지 않아서

Xbox 라이브용 녹화프로그램을 사용했는데 화질을 설정하는 곳을 찾다 찾다 못찾아서


만족스러운 화질은 아니네요 . 실제 게임화면과는 꽤나 많이 차이나는 그래픽입니다


실력은 무시해주세요!


사양에 대해서..

생각보다 엄청난 그래픽을 자랑하는데 사양은 그리 타지 않는듯 합니다 . 물론 제가 말한 스펙은 기존의 과한 스펙을 굳이 갖을 필요는 없다는 것인데요. 보통 900번대 그래픽카드로도 거진 60프레임 뽑아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저는 gtx97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의 차량들이 있습니다. 제작년도나 유형에 따라서도 구분이 되지요


특히 제가 포르자식의 레이싱을 좋아하는 것이 무엇보다 초보자가 적응하기가 싶다는 것입니다 보통 게임들을 보면 실제 운전하는 것과


다소 차이가 납니다 . 핸들을 아무리 꺾어도 코너링에 대한 답을 얻기가 힘들었습니다만 이것 같은 경우는 아래에 일종의 속도 가이드를 표시해줍니다 


이것의 역할은 빨강색일 경우 속도를 줄여야 원활한 코너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고 파란색 혹은 녹색일 경우는 현재 속도를 유지하면 통과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것만으로도 브레이크를 잡는 타이밍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목적지까지의 무난한 골인이 가능해지죠 . 보통 저 처럼 해당 장르에 대해 어려움이 있으신분들은 1등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정말 레이싱 다운 모습으로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 자체가 목표인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레이싱휠이라는 컨트롤러를 갖고 싶게 만드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 아쉬운대로 xbox 전용 게임패드를 이용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나름 재미가 있네요 


이것의 전 버전인 포르자 스포츠 6 apex는 이미 무료 공개가 되어 있는 상태라서 갑자기 즐길 거리가 많아져서 마음까지 풍족해지는 느낌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