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키우기게임 - 피드어스해피

플래시게임/액션|2014. 6. 6. 05:00
반응형



무시무시한 아마존의 물고기 피라냐를 주제로 한 물고기키우기게임 피드어스 해피입니다. 이 작품은 작은 물고기들을 폭식해가며 그것들의 피를 모아 몸집이나 공격력들을 키워 성장해나가는 물고기키우기게임입니다. 다소 잔인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겠네요 피라냐는 아마존의 서식하는 육식 물고기로 사람을 공격한다는 주제로 영화화 된적이 있으나 실제로는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고 때에 따라서는 피에 반응 하는 것이 그들의 습성입니다.

그러니 다시 풀어 말아면 단순하게 피에 반응하는 것뿐입니다 따로 심각하게 사람에 대한 공격성을 갖고 있지는 않는듯 합니다 얼마전 정글의 법칙에서도 분명히 피라냐가 서식하고 있는 강인것을 인지하고도 출연징들이 그 강에 들어가 수영하며 노는 모습을 방송에 내보기도 했었죠..

하지만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이미지로는 그저 난폭한 물고기에 불과합니다. 메인화면도 그런것을 말해주는 듯 글짜하나하나에서 괴기의 핏자국들이 묻어나옵니다. 이 녀석도 굉장히 화가 나있네요 그러나 이 작품을 플레이 할때만큼은 우리는 동료입니다.


플래피버드라는 작품을 해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단순히 점프만을 뛰어 얼마나 많은 장애물을 뛰었는가 기록대결하는 것이었죠. 정말로 단순했습니다 그저 앞을 가리고 있는 함정을 넘으면 되었으니까요. 피드어스 해피는 그보다 한단계 더 발전한 장애물을 넘으면서 물고기를 잡아 먹어 피를 얻는 것입니다.

이 모든일은 물속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수중에 보이는 저 바위들은 피라냐의 앞길을 막는 장애물들인데요 부딫히기만 해도 바로 목숨을 잃습니다. 좌측 상단에 보시면 하트가 보이시죠? 이것은 이 녀석의 목숨입니다 대체적으로 처음에는 2번정도의 생명이 주어집니다. 나중에 체력 성장을 통하여 좀더 강인해질 수 있습니다.


중간에 나오는 회복 아이템들을 잘 사용하면 더욱 오래 플레이 할 수있지요



목적에 따라 작은 자신보다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으면 피들이 흘러나옵니다 이것은 그냥 처치한다고 해서 얻는 것이 아닌 몸을 움직여 획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피통의 단위가 리터이기 때문에 하나 두개 주어먹는다고 해도 1리터도 모으기가 굉장히 어렵죠. 이것 또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바로 내게 딸려오게 만드는 자성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화면입니다 스케일을 키울 수 있고 , 죠스라고 쓰여있는것은 아마도 먹는 힘일듯 합니다. 자신 보다 큰 상어같은 생물을 만날 경우에는 역으로 잡아 먹히게 되니 왠만하면 피하가십시오


지금은 그냥 지나가지만 나중에 몸집을 아주 크게 업그레이드 하면 저 상어녀석도 피라냐의 밥이 되니 열심히 성장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이녀석의 양식이 되는 것은 비단 물고기만이 아닙니다 수면에는 여유롭게 서핑을 즐기는 인간들이 둥둥 떠다닙니다 이 역시 주인공의 아주 좋은 양식이 되어버리죠.



모든 생명을 소진했을 경우에는 하나의 숫자가 표시가 되는데 이는 얼마나 많은 바위 장애물을 피했냐에 대한 기록입니다. 목적 자체가 워낙에 많기 때문에 그저 성장시키며 키워나가는 재미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마리오63  (0) 2014.06.10
박스헤드 나이트메어  (0) 2014.06.08
아빠와나 군인편  (0) 2014.06.04
농사게임 아이들파머(idle farmer)  (4) 2014.05.31
데스웜 게임하기 - 거대지렁이게임  (2) 2014.05.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