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입액션게임

플래시게임/액션|2014. 12. 26. 18:02
반응형




여러분 예전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기기로 몰래 잠입하여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의 아주 유명한 작품이 있었죠 메탈기어솔리드인데 이것인 시르지가 몇까지 나왔는지 궁금하네요 현재 검색을 해보니 5번째까지 나올걸로 확인됩니다 pc판도 출시되기는 한다는데 역시 컴퓨터의 사양이 문제겠네요. 솔직히 말하면 너무 진지하고 복잡한것은 제 취향도 아니라서 말이죠 그래서 준비한것은 인디개념으로 제작된 잠임액션게임 스텔스헌터2입니다 스텔스라는 단어만 들어도 군사용어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바로 적의 눈에 띄지 않고 수행이 가능한 전투기를 총칭하는 말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이 잠입액션게임은 상당히 심플한 개념을 갖고 있지만 나름대로 많은 구성을 해놓은것이 마음에 듭니다 우선적으로 스테이지의 량을 보십시오  메인 미션 19개와 보너스미션 7개를 갖추고 있죠 

알찬 구성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의구심을 품고 계시는분들이 많을겁니다 저또한 플래시로 만들어봤자 어느정도 퀄리티일지 대충감이 오기도 하거든요 


일단 메인화면은 매우 깔끔하게 잘해두었네요 저 폰트도 마음에 듭니다 당장 패키지화 시켜도 손색이 없을정도네요 본격적으로 어떤방식일지 궁금하기 때문에 잔말은 이쯤해두겠습니다


플래시라는 컨텐츠 특성상 3D 그래픽에 대한 사용이 최적화가 어렵기 때문에 많이 망설여질텐데도 불구하고 나름 입체적인 그래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프닝처럼 재생되는 알차게 구성하였네요 빗방울이 떨어지는 날씨효과라던지 어두컴컴 분위기를 잘 표현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스프린터셀의 미니오락기판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작키가 꽤나 많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동 - 키보드 방향키 or 마우스

느리게 이동 - 쉬프트

스페이스바 - 액션

문 들어가기 - 엔터

스네이크 카메라 - C


여기서 좀 더 세부적으로 나뉘긴 하지만 그정도는 게이머가 하면서 익힐 수 있을정도입니다


이동은 마우스보다 키보드 방향키로 하는것이 훨씬 반응속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만 마우스는 정확하게 이동이 가능하죠


대사량이 많습니다 무전기로 임무를 받는것은 메탈기어솔리드를 패러디 한 작품이 분명합니다 게다가 주인공의 이름도 스네이크고 액세서리나 생김도 흡사하죠


미니맵을 보시면 가까운 적의 위치가 빨간점으로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이때 그적이 볼 수 있는 시야가 노란색으로 범위를 알려주는데 그 범위만 벗어나면 절때 들키지 않습니다


건물의 벽이나 물건 뒤로가면 바짝 밀착하여 몸을 숨길 수 있죠 이때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톡톡 두들겨 소리를 일으킵니다 이것은 가까운 적을 유인하는데 쓰입니다


너무 멀리서 할경우는 아무런 소용이 없고 그렇다고 대놓고 앞에서 하면 바로 총탄이 날라오니 주의하셔야하죠


가까이서 빨리 달리는 것은 적에게 기척을 보내는것입니다 가까이 근접할려고 한다면 쉬프트를 이용해 낮은 자세로 서서히 다가가야 합니다 건물안에는 적이 바로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우선 문앞에서 C를 이용한 스네이크캠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도 상황을 살펴볼 수가 있죠



자판기도 반응합니다 음료수를 사먹을 수 있지만 아무런 효과도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기분전환용으로 소스를 포함한것 같네요 제가 아직 모르는것일 수도 있는데 적과 정면으로 만나면 도망가는 방법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총을 꺼내 대응사격이 불가한거 같은데 이부분은 좀 아이러니 합니다 제가 방법을 알지 못하는것 같네요


플레이하시면서 팁을 좀 더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런 연유로 총을 상대를 제압하려면 뒤쪽으로 천천히 다가가서 스페이스바를 눌러줍니다 그럼 목을 제압하여 기절시킬 수 있죠 보통 적은 그렇게 처치합니다 이게 다가 아니겠지만 들킬 경우에는 거의 도망이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표물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경비하고 있는 녀석들이 둘씩이나 있고 길목은 단 하나뿐입니다 정면돌파는 거의 불가능해보입니다 게다가 두명 제압이 가능하다 할 지라도 시크릿카드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네요 우회하는 방법을 모색해봐야겠습니다 


잠겨져 있는 문을 열때에는 특수한 조작이 필요한데 방향키를 이용하여 위아래로 패턴에 맞게 조작하면 어느순간 열립니다 이건 몇번봐도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하다보면 열리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네요


CCTV에 발각되면 안됩니다 이때는 기어가도 방법이 없죠 벽과의 완벽한 일체를 이루어 사각지대로 조심히 피해갑시다 한번 걸리면 경비들이 얼마나 빠른지 1초만에 여러명이 달려옵니다 그땐 답이 없으니 재시작하세요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게임  (0) 2014.12.29
순발력테스트  (1) 2014.12.27
GTA 플래시게임  (17) 2014.12.24
노숙자의난4  (1) 2014.12.23
히어로파이터  (1) 2014.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