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의검6

플래시게임/RPG|2015. 2. 1. 15:19
반응형




오늘은 영웅의검6이라는 엄청난 RPG 작품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주전자닷컴에서 조금 오래되긴했지만 능력자분이 제작하신 영웅의검6은 던전앤파이터와 버금(?)갈정도의 재미가 소스들이 넘쳐나는 RPG입니다 


여러가지 직업과 그에 맞는 다양하고 화려한 스킬들, 승급은 물론이고 포털 , 애완동물 , 장비 등이 셀수 없이 많습니다 대련장도 있으며 던전 역시 존재합니다


플래시 작품이라고 하기엔 스케일이 무지막대합니다 여러분도 영웅의검 세계에 한번 녹아들어가보는건 어떨까요

총 7개의 직업군이 있습니다 검사는 근접전에 강하고 검을 주무기로 사용합니다 , 법사는 지팡이를 주무기로 하며 마법을 사용해 공격하지요


그리고 특이한 직업 거너는 총을 무기로 사용하게 됩니다 , 무녀라는 캐릭터도 있고 투사라는 것도 있네요 이것은 아직 해보지 않았네요 상당히 독특할 것 같습니다 닌자는 어쌔씬 같은 계열 같네요 , 마지막으로 활을 사용하는 궁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나름대로 새롭게 개발한 직업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것을 모두 해보려면 꽤나 시일이 걸릴것 같네요 어느정도 날을 잡고 단번에 플레이를 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거너가 마음에 들어서 선택하였는데요 나름대로의 닉네임을 정해주고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옷들이 상당히 저렴해보이지만 나중에 장비를 착용하면 그만입니다 저 투사라는 분은 나무꾼같기는 하네요 과연 플래시라는 툴을 이용해 어디까지의 액션을 끌어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배경음악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것 같은데 킹오브파이터즈 시리즈에서 들었던적이 있던것 같습니다 보스 나오기 바로 전팀과의 상대할때의 음악같기는 하네요 . 이 처럼 익숙한 음악들의 소스가 많이 사용된 것 같네요


영웅의검 세계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선물이 도착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물약과 장비 그리고 골드등의 살림정도입니다 가장 앞에 있는 흑마법사에게 말을 걸면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배울때 필요한 조건은 일정량의 골드와 스킬포인트입니다 상당히 비싼게 특징입니다만 원체 작품의 화폐단위가 상당히 높습니다


조작방법

1~0 - 스킬사용

Q~X - 아이템 사용

키보드 화살표키 - 이동


약간의 차이점이 있는 조작방식입니다 기본공격은 1번의 검이 그려져 있는 것을 누르면 나가게 되고 마우스는 오로지 선택할때만 사용하게 되고 보통은 키보드 조작방식입니다


흑마법사를 만나 기본적인 초보 스킬을 습득하신 후 이 녀석이 주는 첫번째 퀘스틀 받습니다 내용인즉 , 숲에 가서 슬라임 몇마리 잡아오라는 것입니다


가는길에 많은 마을 사람들을 만나실 수가 있고 장비상인이 있길래 눌러봤으나 장비를 따로 파는게 아니라 레벨 셋트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도 어마어마해서 바로 지나갔습니다


아무 의미도 없이 등장하는 NPC는 없습니다 각각의 능력들이 있고 나중에 모두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창고라는 개념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정한 레벨과 조건이 갖춰지면 승급 하는것을 잊지 마십시오 승급시켜주는 NPC가 있을겁니다 아마 여신상이었던가?...



맵을 우측으로 쭉쭉 가보니 드디어 사냥터 숲이 등장합니다 1~4까지의 스킬을 배웠으니 나름대로 사용해줍니다 특히 3번은 구르기인데 빠른 속도로 적에게 접근하거나 회피할 수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스킬이지요 그리고 가장 강력한 것은 4번입니다 데미지는 거의 필살기급이고 느린속도로 진행하여 연속데미지를 주기 좋습니다 늑대 사용사라는게 있는데 늑대를 구입했으나 애완동물 개념은 아닌것 같네요 먹이까지 사다가 바쳐야 합니다 아직 초반이라 자세히는 알 수 없군요



저는 슬라임이 목적이었는데 사냥하는 재미가 있어서 끝에까지 가보겠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몬스터들이 존재하네요 물약은 사용할 필요 없이 체력이 든든하기에 왠만한 초급 몬스터들은 모두 처치가 가능합니다


최종 보스가 있는 카시아 동굴에는 레벨조건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진입할 수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왔던길로 되돌아가야만 했죠 퀘스트를 임무를 완료시킨지는 오래입니다 모든 사냥 후에 아쉽다면 스페이스바를 눌러 몬스터들을 재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하나의 신박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각성모드이죠 . 상단에 상태표시를 보시면 체력바, 기력바 , 그리고 가장아래에 노란색 게이지가 있을겁니다 이게 스테미너개념인줄 알았으나 바로 분노게이지입니다


공격이 성공할때 마다 서서히 충전되며 완충이 되었을경우 E키를 누르면 각성모드로 변신합니다 이때는 스피드와 방어력 공격력등 모든 스펙이 순간적으로 극강해지며 분노게이지가 조금씩 내려갑니다 이것이 전부 소모될때까지 각성은 유지가 되죠


이동술사를 이용하면 귀환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마을로 순간인동하는것은 비용이 들지 않지만 나중에 귀환장소로 지정할때는 엄청난 비용이 들지요. 

얼마나 스케일이 방대하길래 이동술사까지 존재하는걸까요?.. 일단은 지금도 하고 있는 중이라서 클리어 스샷은 찍지 못했네요 조금 더 해보아야겠습니다



'플래시게임 >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심할때 할만한 게임 - 슈퍼치비나이트  (0) 2015.08.11
만화캐릭터rpg3 1.0 게임하기  (10) 2015.04.30
이누야샤게임  (0) 2015.01.23
잭스미스 게임하기  (0) 2015.01.16
중독성게임  (8) 2015.0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