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그래픽 깨짐 현상(화면깨짐) 해결 방법

컴퓨터 활용|2015. 12. 13. 13:33
반응형

요즘 한창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 롤(리그 오브 레전드) 여러분도 많이 하고 계시지요? 별 문제 없이 플레이를 하다가 갑작스럽게 그래픽 깨짐 현상이 일어나는 겁니다. 그냥 무시하고 진행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스킬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지라 정확한 플레이를 하기에는 매우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상은 바로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사각형 틀이 생기면서 화면을 가려 버립니다 다양한 현상이 있기는 하겠지만저는 이 증상만 여러번 나타났습니다 어느때에는 그냥 껐다가 키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은데 몇번 반복되다 보니 지속적으로 이어 졌습니다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1, 그래픽카드 재설치

2, 롤 재설치

3, 포맷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포맷을 하게 되면 당연히 모든 증상은 개선됩니다 저 상황은 그래픽카드 자체가 하드웨어적으로 고장이 난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상당히 번거로운 이야기이지요 그래서 위에 번호를 정한대로 순차적으로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그래픽카드 재설치인데요 



 

 

 



Nvidia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라데온 같은 경우는 특정 프로그램 같은 걸 이용하여 말끔하게 제거한 뒤 재설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NVIDIA 공식사이트(www.nvidia.com) 에서 최신드라이버를 구하십시오 

아래와 같은 메뉴에서 자신의 제품명과 더불어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정확하게 선택하십시오


그 후 셋업파일을 실행하면 이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설치옵션에서 "빠른설치" 및  "사용자 정의 설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단에 있는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합니다


다음 창으로 넘기면 제가 빨강 테두리로 표시해둔 것과 같이 "전체 설치 수행"을 선택하십시오 이 작업이 의미하는 것은 기존의 드라이버의 오류와 저장사항들을 말끔하게 제거한 뒤 새롭게 재 설치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가 있었다면 깔끔하게 수정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그래도 되지 않을 경우에는 앞서 알려드린 순서대로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은 위 부분에서 해결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