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순서 (출시 및 스토리)

컴퓨터 활용|2016. 1. 5. 13:34
반응형

마음먹고 새로운 작품에 도전을 해보려고 하다가 어쌔신크리드가 눈에 들어왔죠 하지만 너무도 다양한 시리즈때문에 어떤 것을 먼저 플레이해야 하는지 난감할 정도입니다


그래도 게이머들의 마음은 중간부터 플레이하는 것 보다는 왠만하면 처음 부터 스토리를 읽어가는게 좋다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이고요 중간 부터 하면 이야기가 엇갈려서 의미를 모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거라 걱정되기 때문인 것 같네요 만화책도 중간부터 보면 얘기가 끊기기도 하지요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어쌔신크리드는 어떤 시리즈를 먼저 플레이하던간에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가 있기 때문에 순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괜한 스트레스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여하튼 이렇게 복잡한 것을 한번쯤은 정리해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어쌔신크리드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출처 : 유비소프트,UBISOFT) 


스토리순

어쌔신크리드1 - 어쌔신크리드2 - 브라더후드 - 레벨레이션 - 어쌔신크리드3 - 블랙플래그 - 로그 - 유니티 - 신디케이트 


출시순

어쌔신크리드1 -어쌔신크리드2 - 브라더후드 -레벨레이션 -블랙플래그 - 로그 - 어쌔신크리드3 - 유니티 -신디케이트



3만 위치가 변경되고 나머지는 그대로입니다 정확한 이야기의 진행으로 끊김없이 즐기려면 스토리순으로 따라가야 하겠지요




 

 

 



워낙에 짧은 시간안에 출시를 하는 통에 이렇게 버전들이 불어나 있습니다 저에게는 아직까지 그냥 최신작이라는 느낌이 강한데 말입니다 개발자들이 엄청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생각이 나질 않는군요 이외에도 단편이나 스마트폰 및 미니기기 전용으로 출시된 시리즈까지 합하면 더욱 입이 벌어집니다



( 어신크에 관한 10가지 사실 )


팬이시라면 한번쯤 보아도 부가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영상입니다 





가장 최신작이라고 할 수 있는 신디케이트의 플레잉 영상입니다 4k로 볼 수가 있네요


저는 아직 블랙플래그까지 밖에 못했습니다 스토리가 워낙에 길기도 하고 제가 천천히 하는 성격이라서 그런지 약 한달 다되어가는데도 클리어를 못하고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