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스 더 레전드 - 롤 패러디

플래시게임/액션|2016. 1. 12. 13:30
반응형









저도 요즘 시간날때 마다 한창 하고 있는 작품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등장하는 한 챔피언을 주인공으로 패러디한 게임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하려 합니다 이름인 즉 , 잭스 더 레전드라는 작품입니다 사실 엄청나게 초반에 나오기도 했고 꽤나 인기 있던 챔피언이었습니다만 최근에는 만나보기가 많이 힘들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잘 운용하는 유저를 만난다면 정말로 강력한 챔피언 중 하나이지요 잭스 더 레전드의 제작자분도 잘하는 유저 중 한명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어떤식으로 키우느냐에 따라 다양한 포지션으로 성장이 가능하고 근접 유닛이지만 빠르게 상대에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배경화면은 마치 다크템플러의 고향을 그리고 있는 듯한 음산한 분위기입니다 대체 어디길래 용암이 흐르고 있는 것일까요 게다가 캐릭터는 실루엣만 보일뿐입니다 


그가 들고 있는 무기는 그다지 무시무시한 물건이 아닙니다 황동제로 되어 있는 가로등이지요 참 특이한 무기를 사용하는데 이것에 대한 이야기는 챔피언 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 롤에서는 타격감이 장난아니지요 


메인에서는 두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게임시작과 조작법이 있는데요 우선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조작방법 부터 익혀야 할 것입니다 


키보드 방향키 - 이동

Q,E - 스킬

스페이스바 - 구르기


간단한 키배치이며 그 외에도 몇가지 팁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난이도는 보통, 어려움, 헬로 나뉘어져 있으며 저는 보통도 꽤나 어렵기 때문에 다른 난이도는 눈여겨보질 않았습니다 


필드 맵이 나오는데요 깃발이 하나 꽂혀 있습니다 앞서 첫화면에서 보았던 용암이 이곳에도 흐르고 있네요 저는 배경 지식을 모르는지라 어떠한 곳인지는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상단좌측에 보시면 가로등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곳은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번 들어가볼까요?



처음부터 포인트 1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공격력, 방어 및 체력, 이동 이렇게 3가지 유형의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하나 있는 것으로 저는 흡혈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잭스가 적을 공격할 때 마다 일정한 체력을 얻게 되지요 최대 3까지 올릴 수가 있으며 그때 마다 흡혈하는 폭은 더욱 커집니다


처음 만나는 상대는 쓰레쉬입니다 사슬이 달린 낫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지요 처음에 나왔을때는 그 중압감에 위축되기도 했었습니다


이 또한 요즘 잘 볼 수 없는 캐릭터이기도 하네요 실제로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제 눈에만 안보이는 것인지 물론 저는 쓰레쉬 플레이가 무척이나 어려워서 잘 선택하지 않는 편입니다


상대의 체력은 하단에 표시되고 있으며 잭스의 체력은 상단에 표시되는데 빨강색은 체력, 노랑색은 스테미나입니다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을때에는 스테미나가 빠르게 회복됩니다


구르기를 사용하게 되면 소모되지요 여기서 퀄리티에 놀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캐릭터마다 음성지원이 된다는 것입니다 효과음도 실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플래시라고 얕보았다가는 큰 코 다치겠네요 . 기술의 구현도 거의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전이라고 삼아도 무방하겠는데요


작가님 나름대로 새롭게 해석한 기술들도 좀 더 리얼하게 추가되어 있습니다 


잭스의 기본스킬은 단 2가지만 제공되는데요 Q는 적이 일정한 범위안에 진입했을 때 점프를 뛰어 적에게 빠르게 근접하여 공격합니다


이것을 성공시키면 적은 그자리에 쓰러지게 되지요 일어서는 동안의 시간을 벌 수가 있습니다 E는 가로등을 회전시켜 데미지를 모두 막아냅니다 회전이 끝날때 즈음에 근처에 있는 상대를 기절시키지요


한번 시전하고 나면 스킬 아이콘에 녹색불이 들어오기전까지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리 수월하지는 않았지만  쓰레쉬에게 승리를 얻어내었습니다 아직 조작법이 익숙하지 않은 상태라서 그나마 만족스러운 결과네요





다음은 볼리베어네요 요즘 제가 한창 재밌어 하는 챔프입니다 그런데 크기 비교를 해보니 높이만 2~3배가 됩니다 체급차이가 너무납니다 전장을 가득채울 정도라서 어디 피할 곳이 없지요


게다가 이녀석이 고함을 지르면 스플래쉬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바로 이때 구르기같은 것을 시전한다면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습니다 좋은 스킬이 너무 많네요 빠르게 달려와 접근할때는 어떻게 회피해야 하는지 솔직히 조금 난감합니다 결정적으로 잭스의 기절 패시브는 전혀 먹히지가 않지요 Q를 사용해도 데미지는 입힐 수 있지만 쓰러지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거대한 상대같은 경우는 적용이 안되는 것인가봅니다 도장깨기 형식으로 필드맵을 돌아다니는데요 아직 2번째의 상대인데 벌써 부터 이렇게 어렵다니 대체 헬모드는 어느 정도의 수준을 갖고 있다는 것일까 선택하기가 두려워지기 까지 하네요 우선 보통부터 클리어하고 생각해 보아야 겠습니다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보이드 앤 서바이브 1.5 게임하기  (0) 2016.01.15
팬시팬츠 어드벤처 3 - 모험게임  (0) 2016.01.13
박스헤드 좀비워 무적판  (0) 2016.01.11
무기전쟁[성장]  (0) 2016.01.10
스틱맨 총게임  (0) 2016.0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