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 vs 블리치 2.3 게임하기

플래시게임/액션|2016. 5. 27. 06:32
반응형








두가지의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한자리에서 격투를 펼친다? 마치 마블의 어벤져스같은 이야기지요 그러나 나루토 vs 블리치 2.3 게임하기에서는 가능한 일입니다 일종의 패러디 작품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이 나루토 vs 블리치 2.3 게임하기의 퀄리티는 그리 얕볼만한 수준이 아닙니다 한마디로 아주 잘 만들어져 있지요 마치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세심한 부분까지 제대로 구현을 해두었습니다 이미 여러가지 버전이 나와 있고 후속으로도 있기는 하지만 어떤 작품을 즐기더라도 나름대로의 재미를 느낄 수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만화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주연급과 조연급으로 나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여기서도 주조연의 등장인물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아무리 잠깐 출연(?) 했던 조연이라고 할지라도 그 개성은 제대로 살려뒀기 때문에 하나의 자리를 톡톡히 메꿀 수가 있을 정도입니다.



효과음이나 내레이션 등은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익숙한 음성들이 흘러나오기도 하고 각각의 캐릭터마다 성우가 제대로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의 각오나 승리한 후의 메세지 또는 필살기 등을 사용할 때의 성우들이 애니에서 나왔던 그대로 되어 있지요 이 부분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2인용으로도 가능하니 친구들과 함께 할 수가 있겠습니다.


모드는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NORMAL - 스토리 모드

vs COM - 컴퓨터와 대전

vs  Human - 2인용 대전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작법을 알려드려야 할 것 같군요 여느 대전 액션 보다 굉장히 단순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냥 버튼 하나를 눌르는 것 만으로도 대부분의 기술을 손쉽게 사용할 수가 있어 대전 격투 장르를 잘 하고 싶었으나 소질이 없던 분들에게는 큰 축복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이지요.


그렇다고 해서 나가는 기술들이 단촐한 것이 아닙니다 마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화려한 연출들이 시도때도 없이 일어나기 때문에 마치 내가 엄청나게 잘하고 있구나!라는 착각까지 들정도이니 말입니다


1인용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조작법


WDAS - 이동

J - 기본 공격

K - 점프

L - 순간이동


U - 장풍

O - 메인 필살기

P - 서포트 필살기


이것이 전부입니다 그냥 눌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기술들이 나가지요 하지만 승리를 하려면 여러가지 전략들이 필요한데 여기서 또 다른 조합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몇가지만 설명해드렬 보겠습니다


점프를 두번 연타시에는 이중점프가 가능하여 더욱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을 쓰고자 할 때에는 방향키와 함께 조합하면 새로운 콤보가 가능해집니다


필살기 같은 경우는 상단키 + O 를 사용하면 위쪽을 향해 시전하지요.

점프 + 하단키는 가드입니다(방어)

하단키 + 대쉬는 캔슬입니다 이것은 필살기를 맞고 있는 상태에서도 손쉽게 빠져나올 수가 있는데 그 대신 기력 1칸이 소모됩니다.






우선 메인캐릭터를 골라주어야겠지요? 주연급은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예로 나루토 같은 경우는 각성모드가 따로 존재하죠. 그 후 보조 캐릭터를 선택하여줍니다 필살기 역할만 하게 되는데 콤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죠 . 어떤 동료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속성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드디어 전투가 시작되었습니다 적에게 공격을 당하거나 데미지를 주었을때 기력이 조금씩 회복됩니다 총 3가까지 중첩되죠 캐릭터의 크기가 작은 만큼 맵은 광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담벼락 같은 곳을 올라가 회피를 하거나 습격을 노리는 등의 전략적 요소도 있지요





필살기 역시도 방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성공시키면 엄청난 데미지를 입힐 수가 있지요 특히나 시전할때에는 스샷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시전자의 일러스트가 화면을 가득 채우면서 아주 멋진 장면들을 연출줍니다 




보통은 맞지 않아도 끝까지 모션이 실행되는가 하면 나루토의 경우 나선환을 성공시키지 않으면 첫번째 모션에서 중지 됩니다. 대신 맞게 되면 어마어마한 연타 콤보가 발생하니 밸런스는 적절한 듯 보입니다.





거의 프레임이 30fps 이상 나오는듯하게 보일 정도로 움직임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그만큼 진행속도도 굉장히 빠르죠 처음에는 조금 복잡해보일 수도 있지만 얼른 적응을 해야 합니다 멋진 기술들을 사용하는 것도 아주 큰 재미이지만 단순한 공격 몇가지를 연속적으로 성공시키는 콤보기술 역시도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는 언제나 필살기로 해주는 것이 좋겠지요 연계기만 잘 성공시키면 단 한번의 콤보로 상대의 체력을 밑바닥까지 소모시킬 수가 있습니다 물론 고수와 같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일이겠습니다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레쉬맨 오리지널  (0) 2016.05.31
카오스팩션2  (0) 2016.05.30
스노우 브라더스2 - 고전게임  (1) 2016.05.25
슈퍼핫 게임하기  (0) 2016.05.24
주전자닷컴 리듬게임 - orbit or beat  (0) 2016.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