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보트론2 좀비플래시게임

플래시게임/액션|2014. 5. 25. 00:30
반응형





왠만한 스마트폰 어플보다도 훨씬 질이 높은 좀비플래시게임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이름하야 좀보트론2입니다. 로봇캅처럼 인간이 갑옷을 입고 좀비무리들을 처치해나가는 좀비트론2는 메탈슬러그 같은 여느 오락실게임과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좀비플래시게임입니다. 미니클림에서 제작되었으며 심지어 그 안에서 어워즈 3관왕에 빛나는 작품이지요. 

배경은 바야흐로 좀비들에게 완전히 정복된 지구가 마치 광산처럼 지하도시로 변모한 곳을 배경으로 합니다. 좀보트론은 이 역경의 헤쳐나가하는 히어로가 되는셈이지요. 세모 화살표를 누르면 바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조작방법으로는 W,a,s,d와 같은 기본적인 방식으로 이동을 하며 뭔가 실행하거나 획득할때는 E키를 사용합니다. Q같은 경우는 무기를 교체할 수 있으며 , 스페이스바로는 사망할 경우 부활을 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럼 많은 괴물들을 소탕하러 떠나보도록 합시다.

무기와 같은 생존아이템들은 기본적으로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이처럼 포션은 맵의 보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저기 앞에 좀비가 보이시죠? 번들(?)로 주어지는 소총으로 마구 쏘아 처치하십시오. 총의 에임은 마우스 커서를 이용합니다.총의 공격력이나 연사속도가 매우좋지만 탄알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할 때만 아껴쓰셔야합니다. 재장전은 R키를 이용합니다.

총알들이 모두 소진되었을경우에는 Q를 이용해 무기교체를 하면 근접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이 약하고 근접공격을 했을 경우는 좀비에게 얻는 피해를 피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듯 맵 여러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길이 막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어떠한 장치를 이용해야 하는데 단서는 LED처럼 반짝 거리는 불빛에 있습니다 . 그 불빛에 다가가서 E키를 사용할경우 어디에선가 변화를 보이는데 이런식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 되겠습니다.

흔치않게 자유도가 굉장히 높은 작품으로서 사물의 전반적인 것들을 제어하고 통제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보이는 기름통에 총을 쏠 경우 몇초가 지나지 않아 폭팔하게 되지요. 이것을 이용해 막힌 길을 뚫거나 맷집이 강한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찾다보면 이전까지는 보지못했던 모양의 컴퓨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을 건들여보면 바로 상점이 나오는데요. CASH는 몹을 처치하면 땅바닥에 떨어집니다. 이때는 그냥 밟고만 지나가도 자동으로 획득하게 되지요. 상점을 한번 살펴볼까요?. 무기와 체력보강, 탄창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마치고 나오면 왼쪽의 이상한 장치에서 아이템이 생성되어 나옵니다. 무슨 텔레포트장치 같군요.새로구입한 무기의 위력을 시험해보겠습니다. 발사하게 되면 수류탄처럼 몇번 구르다가 수초후에 폭발하게 됩니다. 굉장한 파괴력을 같는군요. 주의할점은 자신의 무기라도 발사하여 폭발할경우 주인공도 피해를 입는 다는점을 기억해두시면 됩니다.


출현하는 적은 몸짓이 큰 녀석이 있는데 이 녀석은 체력도 강하고 이동속도도 빠르며 공격력도 강하기 때문에 잘 죽지 않습니다 능동적으로 주인공을 컨트롤 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스테이지가 거듭되면 새로운 몹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좀비뿐만 아니라 스켈레톤 같은 녀석도 만나볼 수 있죠 이 녀석은 리니지에서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약하군요 


황폐화된 지구를 정화시키고 악의 무리들로부터 구출해내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햇빛을 보기 위하여 재밌게 즐기다 보면 곧 엔딩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