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오니의 모험

플래시게임/방탈출|2014. 6. 17. 18:02
반응형




일본 공포게임으로 유명한 아오오니의 모험의 플래시버전입니다. 카카오님이 제작하신 작품으로 꽤나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드느시는 분이시죠. 아오오니의 모험은 실시간 방탈출 장르로 어딘지 알 수 없는 저택을 탈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플래시버전이다 보니 기존 원작의 모든 것을 가져올 수는 없고 그 시스템만 패러디한 것 같습니다 의외로 조금 짧습니다.


여름도 다가오고 했으니 공포게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별것 없는 배경화면입니다만, 음산한 배경음이 공포를 돋구는데 아주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아오오니란 눈알이 비이상적으로 큰 시퍼런 괴물을 말하는데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랜덤으로 어디선가 나타나 콩알만한 대두 주인공을 쫓습니다. 


드디어 등장한 아오오니, 도망친다고 멀어지기 보다는 좀 더 거리가 가까워지고 있어 굉장히 무섭습니다;;만약 잡히게 되면 게임오버...?가 아니라 게이오버라는군요 ...깨알같은 센스


저 시퍼런괴물에게서 도망치려면 뛰는 것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어디론가 숨어 들어가야 합니다. 맵에서는 아주 많은 문들이 존재하지만 전부 들어가수는 없습니다. 방문을 열려면 열쇠가 필요합니다만, 맵의 특정 부분에서 얻을 수 있지요.이것을 얻고나면 대부분의 문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 원작에서는 문을 들어가면 더이상 쫓아오지 않았는데 이것은 그대로 쫓아오더군요.. 도대체 몇마리의 괴물이 존재하는 건지.. 



이곳을 열려면 키가 필요합니다.  여기저기 열리지 않는 문들이 아주 많이 있네요.별 달리 아이템이나 특수기능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고 오로지 키보드 방향키로만 움직이셔서 피해 도주를 해야 합니다. 

마치 추노 당하는 기분이 듭니다. 별거 아닌 아주 간단한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손에 진땀이 나는군요. 겁이 많으신분들은 이것도 삼가셔야 할듯 싶네요. 그리고 아오오니 하면 배경음이니 때문에 반드시 소리를 ON하시고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아오오니는 주인공이 움직이는 패턴대로 똑같이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저렇게 벽에 몰아놓고 위로 올리면 저녀석은 벽에 막혀 거리를 넓힐 수 있습니다만 , 다만 그저 패러디 작품이기에 세세한 퀄리티는 약간은 부족합니다. 저상태에서 문을 들어가면 저녀석에겐 따로 그런 개념이 없는듯 합니다 화면이 바뀌어도 그자리 그대로 순간이동을 하더군요. 좀 더 강화된 다음작품을 만나보고 싶네요 자꾸만 잡히는군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