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시대4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멘텀입니다 . 푹푹찌는 날씨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바다를 가지 아니 할 수 없습니다만, 방학이 다가오고 뜨거운 태양열에 조금만 비춰져도 살갗이 검게 타오르는 계절이라 뭐니뭐니해도 집안에서 재밌는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안성 맞춤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플레이타임이 상당히 긴 작품을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전쟁시대4인데요 . 이 시리즈는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너무나 유명하죠 하지만 전쟁시대4는 조금 유형이 다릅니다 기존 시리즈와는 다르게 스테이지별 디펜스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쟁시대4의 진짜 이름도 AGE OF DEFENSE4입니다 1과2를 제작한 곳에서 내놓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2011년 정도에 제작된듯 합니다만, 퀄리티에 있어서는 전작에 비해 크게 나아지지 않아 조금은 아쉽네요 다만 영웅이라는 개념이 생겨 조금 조작할 것이 많아졌습니다.


유닛들도 한눈에 보여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초반에 생성가능한 유닛들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형식으로 유닛트리나 스킬트리 등을 습득해야 합니다. 원시시대 부터 시작합니다만, 진화는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해 조작하면 베이스캠프에 영웅을 컨트롤 할 수 있는데요 큰 바위를 던저 적을 한방에 날려버리죠. 물론 약한 유닛에게만 말입니다. 다음에 던지는 무기들도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유닛들은 새총을 쓰는 원시인과 큰 몽둥이를 든 원시인 그리고 아무것도 들지 않고 있는 유닛이 전부입니다. 다른 것을 뽑으려면 이렇듯 업그레이드 탭에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얻는 포인트를 이용해 여러가지를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영웅의 무기를 강화할 수 있는데 무기의 유형은 던지는 것과 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쏘는 것이라면 활이나 총을 들 수 있겠죠. 유닛 개개인의 특성을 강화하려면 쉴드나 스피나 파워등에 투자를 하면 됩니다 스폐셜 공격이 있는데 예상하셨겠지만 자연재해 공격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베이스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인데요 이것에 따라 뽑을 수 있는 유닛들의 시대가 달라집니다.


빨리 진화하고 싶은 마음에 무작정 스테이지를 클리어 했습니다. 드디어 영웅의 무기와 베이스를 강화할 수 있었는데요 아직까지는 그렇게 크게 달라지지 않는군요


승리 조건은 상대의 유닛들을 처치하면서 적의 베이스까지 침투하게 되면 가능하게 되는데 사실 난이도가 꽤 있는편입니다 적 유닛이 쉬지 않고 나오기에 영웅의 사용을 적절히 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유닛트리와 스킬 트리입니다. 다음으로 나아가려면 필수적으로 개봉을 해야하지요. 항목중에 배경을 바꾸는 것도 있는데 이것은 무료입니다.


자 , 개개인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조금 더 강화된 모습이라 생각되어 자신감 넘치게 다음 스테이지를 도전해봅니다. 그런데 적이 저보다 훨씬 진화가 빠르군요. 이건 좀 위험합니다. 왠만한것은 방어가 가능한데 새를 타고 날아오는 적은 뜻밖입니다. 조급하게 새총무기를 들고 있는 유닛을 생성했지만 , 왜 쏘질 못하니?..새총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였습니다. 우선 긴급하게 이번판만 무사히 넘겨보도록 합시다. 영웅을 이용하여 사정거리에 적의 새가 들어오면 직접 무기를 던저 공격하였더니 가능하더군요 이때는 단축키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조금 할 것이 많았습니다. 혹시 있을지도 모르죠 아직까지 많은 단계를 경험한것이 아니라 전부 리뷰를 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여러분이 즐겨보시고 팁을 공유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플래시게임 > 타워디펜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지키기  (0) 2014.08.09
학교전쟁  (0) 2014.08.03
전쟁시대2  (2) 2014.07.18
아이언맨 게임  (0) 2014.07.02
풍선타워디펜스5 큰화면  (0) 2014.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