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알피하기

반응형






곰플레이어에서 F1을 눌르고 그 화면을 누를 경우 닷지라는 총알피하기가 나옵니다. 이것은 많이 즐겨보셨을텐데요 그 총알피하기의 여러가지 항목들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제작자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같은 비슷한 장르긴 하지만 이 비행체는 공격과 강화가 가능합니다. 따로 타워를 설치하여 자동으로 공격하게 할 수도 있죠.체력 개념을 설명하자면 소닉해보셨죠? 소닉같은 경우는 파워링이라는 체력개념이 있는데 적에게 공격당하면 다시 분산되고 체력이 0이됩니다. 하지만 다시 링을 습득하면 체력이 살아나는것이죠 0이 된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바로 아웃입니다. 그런식으로 이 작품 역시 적을 처치하면 KILL수 대로 체력을 얻게 됩니다 다만, 단 한번의 공격만 받아도 200이던 300킬이던 상관없이 0이되어 버립니다. 물론 그 상태에서 다시 킬을 하면 살아날 수 있지요.

10분을 버티어야 합니다. 킬 수는 단순한 체력개념뿐만이 아니라 화폐개념도 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할 때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조작방법 :

이동은 WADS로 하며 , C,X,Z로는 각각의 공격특성을 가진 타워를 설치해둡니다. 이것은 공격을 받아도 없어지지 않는특징을 가집니다. 스페이스바는 폭탄으로 화면상에 나타난 모든 적을 단번에 해치웁니다.



E키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창을 팝업시킬 수 있는데요 끄는것 역시 E키로 활용합니다.이것은 아무때나 창을 띄워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적은 단순한 동그란 원의 비행체로 사방에서 날라옵니다. 벽에 달라 붙어 있는 원들이 보이시죠? 이곳이 모두 적들이 출현하는 곳입니다. WAVE형식으로 이루어져 타워디펜스처럼 방어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대신 모든 적을 처치하지 않고 오직 내 비행체만 무사히 살아남으면 됩니다.



녹색원 이외에 안쪽이 비워져있는 큰 원들이 가끔씩 출현하는데요 이것은 공격을 한다고 해서 처치할 수 있는 적이 아니므로 무조건 회피하십시오. 상하좌우 전방향으로 이동이 자유로워 굳이 공격을 하지 않아도 회피는 가능하지만 최대한 적을 많이 죽이시는게 빠른 업그레이드를 가능케합니다.


위쪽 스크린샷은 스페이스바를 이용한 폭탄을 사용하여 맵안의 모든 적들을 전멸시키는 화면입니다. 하지만 바로 생성되어 나를 공격하기에 긴장은 늦출 수 없습니다. 유도적으로 나를 따라다는것이 아니라 이동경로와 패턴이 정해져 있어서 그것만 익히고 있으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타워는 각각 1개씩 설치가 가능하지만 업그레이드 하면 위용을 발휘합니다. 상단쪽에는 현재 내가 버틴 시간과 그에 맞는 자격 메달이 표시되는군요


처음에 하기에는 난이도가 상당한 편으로 여러번 플레이해서 익혀야지만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웨이브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 끝나고 나면 이렇게 기록이 나오지만 아주 형편없군요. 다시 재도전 해보아야 겠습니다.계속해서 도전하니 점점 강해지는 스펙에 재미가 쏠쏠합니당

'플래시게임 > 타워디펜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쟁시대1무적판  (3) 2014.08.22
풍선타워디펜스4  (0) 2014.08.18
성지키기  (0) 2014.08.09
학교전쟁  (0) 2014.08.03
전쟁시대4  (0) 2014.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