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운스어택

플래시게임/액션|2014. 9. 3. 06:39
반응형




물꼬기라는 분이 자작한 인디게임 바운스어택을 소개합니다.바로 바운스어택은 이미 여러번의 업데이트로 수정작업을 거쳐 게임성을 검증받은 자작작품으로서  대난투대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별로 기대하지 않았었지만 상당히 많은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제작자분의 노고가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아름다운 한글로 메뉴를 표현한 것을 얼마만에 만나보는것인지 대단히 반갑군요. 국내에선 전문적으로 플래시를 게임으로 활용하시는분이 상당히 많았었는데 현재는 많이 줄어들었고 상업적으로는 아예 없다고 보시면 될정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꾸준히 나와주는것은 인디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아주 큰 기쁨인듯 싶습니다. 

저장하기가 가능하고 업데이트에서는 이번에 수정된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져있습니다. 플래시버전도 있지만 최근에는 실행파일로 배포를 하시는듯 합니다. 간단해보이지만 직접 실행해보면 상당히 세세한곳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모드가 존재하는데요 일단은 타워모드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조작키 설명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불과 6가지의 키로 모든것을 조작할 수 있으며 키마다의 이동거리가 짧아서 한손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물론 손이 큰사람에게는 불리할 수도 있겠네요. 타워 모드의 캐릭터 선택창입니다. 굉장히 많은 챔프들이 존재하는데 여기서 놀라운 점은 각각 자신의 이름들이있다는것입니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닉네임까지 하나하나 적혀져있습니다. 게다가 기술이나 특성 같은 것도 전부 개성이 넘칩니다. 엄청나지 않습니까? 이렇게까지 만들려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했을텐데 말이죠.


또한 제작자의 친절이 돋보이는것은 모드마다 아주 상세한 튜토리얼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것만 봐도 , 대충 어떤 형식으로 플레이가 되는지 아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싸울 수 있는 전장의 종류도 굉장히 많습니다. 타워모드는 컴퓨터를 상대로 합니다.




아직 익숙치 않아서 컴퓨터에게 KO패를 당했는데요 . 이때는 연습모드로 들어가 여러가지 기술들을 익혀두는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또 한번 놀라는것이 캐릭터들의 기술명까지 정해두었습니다.얼핏봐도 10명은 넘는 챔프들을 이렇게까지 꼼꼼하게 정리해두다니 가히 감탄이 절로 흘러나옵니다.


적에게 승리할때마다 다음스테이지를 시작하기전 보너스 아이템을 고를 수 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갖고 나오는 상승효과로서 예를 들면 생명의 열매 같은 경우는 회복 포션 같은 개념입니다. 전장에서 아주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지요.


또한 아주 재밌는 방식이 존재하는데 바로 왕관모드입니다. 이것은 고지점령 혹은 깃발뺏기 같은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네요 튜토리얼을 보시면 맨처음 랜덤으로 플레이어 둘중에 한명에게 왕관이 주어집니다. 맵에 마련된 왕좌에 왕관을 쓴사람이 앉게 되면 점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왕관을 갖지 못한 사람은 가진 사람을 공격해서 체력을 모두 소모시키면 왕관을 뺏어옴과 동시에 500점의 점수를 얻게 됩니다. 


그후 판이 끝날때까지 둘중 높은 점수를 가진 사람이 승리를 하게 되는것이죠. 친구와 함께 하면 아주 흥미진진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대전모드입니다 2인용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이때는 맞출 수 있는 옵션이 상당히 다양하죠. 필살모드와 보통모드, 그리고 막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막장으로 선택할시 기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필살기를 쉴새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력 역시 탱커모드가 있습니다 . 두사람 모두 방어력이 아주 강력해져서 한번 플레이할때 좀 더 오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맛에 맞게 골라주시면 될 듯 싶어요.


그리고 맵 역시 커스텀으로 선택할 수가 있죠. 2페이지가 넘어갈정도로 방대한 전장을 제공하고 도저히 많아서 못고르시겠다 하시면 랜덤으로 놓고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진정한 우정파괴의 아이콘이 될만한 자격이 충분히 갖춰져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컴퓨터실을 열기로 가득차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어쩔 수 없지만 커서의 큼직한 모양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되려 친구와의 사이를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스모드라는 것인데 4명의 보스를 상대로 골라 플레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제마다 특수기술이 존재하고 특성들이 다릅니다. 친구와 함께 2인 플레이 체제로 힘을 모아 왕을 쓰러트려야 합니다.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이죠.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미있는총게임  (0) 2014.09.06
레이즈3  (0) 2014.09.03
드래곤볼게임  (1) 2014.09.02
천공대전 2인용격투게임  (4) 2014.09.01
눈빛보내기  (0) 2014.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