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바이러스2

플래시게임/액션|2014. 7. 24. 14:29
반응형






오늘은 굉장히 독특하고 재미난 작품을 들고 왔습니다 . 바로 좀비바이러스2 입니다. 전작 좀비바이러스에 비해 그래픽이나 여러가지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졌고 스테이지를 세계 주요 국가의 도시로 하는데 그 도시들 하나하나에 대한 특성도 굉장히 구체적으로 변하였습니다. 우리나라도 등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좀비바이러스2는 매번 여느 작품에서 좀비에게 감염되는 것을 저항하는 인간을 조종했었다면 이번에는 좀비가 되어서 전세계에 좀비바이러스를 퍼뜨리는 무시무시한 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만으로는 굉장히 흥미로울 것 같지 않습니까? 그럼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전작에 비해 상당히 깔끔해진 그래픽과 등장하는 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합니다. 이전같은 경우는 누가 적이고 아군인지 모를 만큼 모두가 좀비처럼 생겼었는데 이번에는 귀여운 도트 캐릭터로 그 구성들을 꾸며놓은 것 같습니다 . 아머게임즈 계정이 있다면 온라인에서 세이브가 가능하지만 그마저도 번거롭다면 그냥 로컬 세이브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컴퓨터에 자동으로 저장되지요


친절하게 튜토리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작자는 세세한 것 하나하나 신경쓴 것을 게이머로서 바로 느낄 수가 있는데요 이 작품을 처음 접해보신분들을 위해 간단한 플레이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우스 커서로 맵의 원하는 위치에 누르게 되면 처음에는 4방향으로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나갑니다. 그 바이러스에 맞은 인간은 곧바로 좀비로 변해버리고 인간들을 공격합니다. 인간들은 죽거나 혹은 좀비로 변하게 되는데 이 확률은 능력치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에 공략할 도시는 바로 중국의 베이징입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려면 최소한의 감염시켜야 할 인간들의 명수를 모두 감염시켜야 합니다. 배경음도 중국스러운 음이 흘러나오면 말풍선으로 중국말을 말합니다. 어떤말을 하고 있는지는 알 수가 없군요.. 전작에 비해 뉴스를 전하는 앵커의 미모도 한층 올라갔습니다.이건 정말 좋은 것 같네요


역시 초반에 모든 목적을 이루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어디에나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요 체력과 속도, 그리고 알 수 없는 여러가지들이 있습니다. 얼추 읽어보시면 어떤 강화인지 대충 알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공 인펙션 찬스같은 경우는 아마 인간을 처치했을때 좀비로 감염되는 확률 같은 거라 보시면 됩니다. 좀비는 체력이 있기 때문에 인간을 감염시켜 새로운 좀비를 생성시키지 않으면 더 많은 사람을 잡을 수가 없지요. 




다음 점령지는 드디어 대한민국의 서울입니다. 설명이 나와있는데 인기 티비드라마와 많은 걸그룹밴드들이 존재하는 도시라고 적혀 있습니다..그런데 서울에는 경찰한명이 없네요.. 무슨 의미일까요 아무튼 얼추 말풍선에 나오는 한국어들은 상황과는 전혀 맞지 않거나 문맥이 이상한 것도 더러 존재 합니다만, 뭐 이정도까지 신경써준것이 어딥니까 왠지 반갑군요


점령되기 전에는 평화로운 곳이군요. 의외로 서울은 점령하기가 너무너무 쉬웠습니다. 조금 안타깝네요 우리나라의 치한을 이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는 뜻인가..



이제 꽤나 많은 비용을 모아서 적정수준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당차게 다음 점령지인 싱가포르에 진입해보독합시다.



다수의 경찰들이 있어서 점령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경찰의 총에 맞으면 거의 2방정도로 좀비가 소멸되어 버리니 더욱 많은 강화가 절실해 보입니다.

자카르타도 경찰이 많네요.. 저 머리 양갈레로 묶은 중국소녀는 어디든 존재하는군요. 여기서 한가지 좋은 팁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업그레이드중 가장하단에 있는 바리어스 디렉션은 기존의 바이러스가 4방향으로 퍼져나는것을 한방향을 더 추가하는 옵션입니다 이것이 매우 중요하니 필수적으로 마스터 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에서 점령도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하노이입니다. 맵이 상당히 커지는군요 등장하는 사람들도 매우 많습니다. 이곳에는 경찰도 군인도 섞여 있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게다가 경찰서가 맵의 바로 옆에 존재하는군요 그러니 많을 수 밖에요. 작품의 평가는 별 만점을 줄만큼이나 굉장히 재밌습니다. 시간들여 클리어 해도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군요. 이런 시스템은 상당히 개성이 있는거라 다음 후속작도 기대가 되는작품입니다.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이비행기날리기게임  (4) 2014.07.28
할만한 플래시게임  (5) 2014.07.27
바인딩 오브 아이작  (4) 2014.07.22
물고기키우기게임  (0) 2014.07.22
스폰지밥게임  (0) 2014.07.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