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게임

플래시게임/액션|2014. 7. 19. 16:57
반응형






재능프로에서 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네모바지 스폰지밥게임을 준비하였습니다. 스폰지밥게임은 서양 애니로는 유일하게 인기가 꾸준히 지속되는 작품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인기 애니메이션도 있기는 하지만 파급효과가 이렇게 큰 것은 일본애니외에는 드물다고 볼 수가 있죠 아무튼 그 애니를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름하야 PATTY PANIC이라는 작품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메인화면은 애니의 간판을 보는듯이 아주 깔끔하게 잘되어있씁니다 배경에는 한번쯤 먹어보고싶은 게살버거가 있군요 만화에서 나올때 아주아주 먹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 게살버거의 비법을 훔치려는 플랑크톤도 보입니다.  자 바로 스타트를 눌러 진행해보도록 합시다. 이 작품의 목적은 햄버거를 만드는 것입니다 다만, 만드는것을 방해하는 플랑크톤이 있기 때문에 요리조리 잘 피해 맛있는 게살버거를 만들어야 합니다


맵에는 곳곳에 사다리가 존재합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버거 재료들을 밟아줍니다 . 몇단계로 이루어져있는데 가장 밑단계에 내려갈때까지 밟아주어 맨 마지막에 재료들이 정착하게끔 만들어주면 됩니다 버거 재료라기에는 빵과 패티뿐으로 다소 부족한점이 없지 않아 있군요.플랑크톤의 종류도 여러마리 있는데요 기존의 주인공의 색이 조금 다른 친구들 안경을 낀 녀석 등 여러마리의 악당들이 출현합니다.


랜덤으로 나타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리채를 집을 경우는 현재 맵에 생성되어 있는 플랑크톤을 전부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들을 피해 4개의 게살버거를 모두 요리했을 경우 레벨을 클리어 할 수 있게 됩니다.


파리채뿐만아니라 우측 상단에 보시면 소스 통입니다. 개수가 정해져있는데요 이것도 렌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겨자소스입니다 머스타드라고도  하죠 뿌리면 수초 동안 그자리에 뭉게뭉게 연기가 피어나는데요 이곳을 지나가는 플랑크톤은 잠시동안 정신을 잃습니다 그때를 틈타 얼른 버거를 만들어 봅시다.


이제는 조금 순발력이 붙은 듯 합니다 재료는 한번 밟는다고 해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자리를 전부 지나가야지만 비로소 아래로 내려가죠 적들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운동중인 녀석도 있군요. 인공지능은 꽤나튀어난 편이라서 게이머가 연속으로 사다리를 타고 내려갈 경우 그대로 따라서 밑까지 쫓아 오더군요 마치 사람과 함께 하고 있는양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지속적으로 그들의 인공지능도 높아집니다.


따로 제한시간같은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급하게 하기보다는 여유롭게 하나의 재료를 정성스럽게 만들어봅시다. 그렇게 하면 멋진 게살버거를 요리 할 수 있습니다 요즘 패스트 푸드점은 다소 제작에 있어서 전문성이 떨어지는것이 사실이지요 저도 물론 알바를 해보긴 했지만 메뉴판에 걸어둔 사진 만큼의 풍부한 재료와 먹음직스럽게 분명히 제작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패스트푸드점이라 그런지 만드는 것도 빨리 만들면서 그런 모양을 만들어내긴 어렵긴 합니다만 요즘은 그 정도가 좀 심한거 같아서 자주 안가는 편입니다. 그들에게 이 게임을 추천해봅니다 재료 하나하나의 정성을!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인딩 오브 아이작  (4) 2014.07.22
물고기키우기게임  (0) 2014.07.22
avoid n survive 1.5  (0) 2014.07.16
슈퍼파이터스  (2) 2014.07.13
후레쉬맨게임  (0) 2014.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