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키우기게임

플래시게임/액션|2014. 7. 22. 17:39
반응형






바닷속에서 물고기를 성장시켜봅시다. 헝그리샤크라고 스마트폰 어플로 많이 해본듯한 장르의 물고기키우기게임입니다. 본래 이름은 이볼보 플러스 , 즉 진화를 주제로 하는 물고기키우기게임인데요. 자신보다 작은 물고기만을 먹이로 삼는 그들의 습성을 따라 작은 고기를 먹어 몸의 크기와 스피드 그리고 능력등을 성장시켜서 보다 나은 생물체로 만드는 것이 이 작품의 아주 큰 재미입니다.이전에도 비슷한 작품을 올린적이 있습니다만, 아직도 즐겨보시지 않으셨다면 한번 재밋게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볼보플러스의 메인화면은 알록달록한 폰트로 되어 있는데 다소 촌스럽기도 하면서도 나쁜 느낌은 아닙니다. 조작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여 그리고 스페이스바는 이볼루션 파워로 특수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요. 투명한 물체로 만들어 큰 적을 피해간다거나 하는 아주 재밌고 독특한 기술들이 많습니다. 진화과정은 총 4가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베일에 가려져 실루엣만 보이지만 금방 진화할 수 있으니 직접 키워보세요


우선은 이지모드로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얻는 점수는높아집니다. 아주 조그마한 지렁이로 부터 시작합니다 먹이로 삼을 수 있는 종류는 몇가지 없습니다. 그저 피래미나 플랑크톤 같은 녀석들을 먹을 수 있죠


조금이라도 큰 녀석에 닿기라도 하면 이렇게 먹혀 버립니다. 무시무시한 상어 이빨이 튀어나오지요 먹이를 먹으면 먹을 수록 크기가 자동으로 커집니다 하지만 한번 먹혀 버리면 크기가 작아집니다 . 크기가 커지는것은 진화로도 가능합니다 진화를 할경우는 크기도 크기지만 모습도 바뀌고 특수 기술도 생기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여기는 심해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심해 처럼 볼성 사나운 녀석들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귀도 있군요 한가지 해파리같은 녀석을 섭취할경우는 독에 감염되는것을 감수해야 합니다 독에 감염될 경우 움직임이 수초동안 둔해지기 때문에 큰 녀석들에게 잡힐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있다면 섭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화면 상단에 NEXT LEVEL에 적힌 숫자만큼 먹어치우면 레벨을 업할 수 있습니다.


가끔 화면에서 랜덤으로 떨어지는 아이템을 먹을 경우는 무적상태로 변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큰 물고기들에게 방해받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다만 , 제한 시간이 존재하지요. 레벨업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첫번째는 스피드, 두번째는 어빌리티, 그리고 세번째는 진화입니다. 진화는 계속 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템을 먹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게임을 벗어나고 나중에 다시 실행할 경우 자동으로 세이브가 됩니다 컨티뉴만 누르면 이어할 수 있게 되죠 물론 인터넷 쿠기 파일을 삭제할 경우는 어렵습니다.


자 이제 한마리만 먹어치우면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드디어 다음 진화로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눈과 몸집이 좀 더 커졌습니다. 상당히 귀여워 졌군요


이렇게 진화를 하게되면 기본적인 능력치, 스피드나 기술이 좋아지고 잡아 먹을 수 있는 물고기들도 다양해집니다. 


이제는 심해를 버리고 좀더 밝은 층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알록달록한 해초들이 많군요 신기한 물고기들도 있습니다 물론 해마도 존재하는군요 . 예전에는 집에서 해마를 키우는 사람도 본적이 있었던것 같긴한데..


하늘에서 또다른 아이템이 내려왔습니다 먹어보니 나의 물고기가 갑자기 어마어마하게 커져버렸습니다 이때는 따로 적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거야 말로 진정한 무적모드로 할 수 있겠군요. 수중에는 큰 물고기 이외에도 많은 적들이 존재합니다. 기름유출 사고라도 있을라 치면 빨리 깊은곳으로 도망가야 합니다 위에서 부터 내려오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끔 수중에 폭탄같은게 유입되기도 합니다 건들이면 당연히 목숨을 잃겠죠 잘 피해다녀야 합니다. 이정도면 기본적인 사항은 모두 정리가 된듯 하군요. 그럼 재밌게 즐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좀비바이러스2  (0) 2014.07.24
바인딩 오브 아이작  (4) 2014.07.22
스폰지밥게임  (0) 2014.07.19
avoid n survive 1.5  (0) 2014.07.16
슈퍼파이터스  (2) 2014.07.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