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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는 2037년 황해도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상당한 의용있는 프롤로그를 담고 있으니 한번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픽션이니 뭐 , 재미로 읽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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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이 모든 분야를 총괄하는 정부 , 커맨드센터 같은거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전쟁준비와 시설개발 연구개발 , 세금징수 등 발전을 위한 정책을 진행하며 하단에는 현재 나라의 재정상태나 인구 그리고 경제력 등을 쉽게 정리하여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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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준비에는 보병같은 군사나 총, 탱크같은 무기들의 생산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유닛을 생산하거나 업그레이드 하면 군사력과 전투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예산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것이 아닌 각각의 아이템마다 요구하는 능력치가 존재하죠. 보통은 이곳에서 연구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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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공포나 전투기 대포 등의 생산이 가능하고 한번에 10개씩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투기 생산에 드는 예산은 보시는 바와 같이 어마어마 합니다. 아주 극후반에나 사용할 수 있는 군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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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에서의 끝판왕은 뭐니뭐니해도 핵입니다. 핵은 그러나 비용도 비용이지만 어마어마한 연구력과 특히 지지도가 약 2%가량 하락입니다. 지지도에 대한 개념은 50미만으로 하락할경우 폭동이 일어나거나 지역전체에 쿠데타가 일어나서 여태 키어놓은 곳이 갈아 엎어지는 경우가 더러있습니다 그러나 적당히만 신경써주면 큰일은 발생되지 않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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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개발은 무기를 만들기 위한 연구력을 올리는 곳으로 경제력이 뒷받침해줘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말하면 경제력 연구력 예산이 있어야 군사력과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는 이야기이고 그 힘으로 다른 곳을 점령함으로서 새로운 세금을 징수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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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징수탭입니다. 현재는 제주도 밖에 존재 하지 않고 그곳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한번당 정해진 금액의 세금을 징수받을 수 있죠. 이것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경기권으로 올라갈 수록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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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세분화 되어 있으며 그 지역중 하나만 점령하여도 세금징수는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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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군과의 전투를 개시해보겠습니다. 아군의 수치와 적군의 군사력수치가 나오는데 이거는 오차가 없습니다 아군의 수가 적다면 무조건 집니다 패배하게 되면 인구하락과 동시에 지지도도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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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장면입니다 매우 단순하지만 이것은 그다지 화려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한국전쟁게임의 메인은 이것이 아니라 성장해나가는 RPG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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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의 군사력을 파악했으니 그 이상의 군사들을 모아서 다시 재도전하였습니다. 아주 쉽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