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게임

플래시게임/액션|2014. 9. 19. 00:30
반응형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을 슈퍼마리오게임입니다  이 작품은 단순하게 팬 오마주 수준을 넘어서 슈퍼마리오게임의 거의 전 시리즈를 담고 있습니다. 거의 완벽하게 같습니다. 배경음악이나 생김새, 맵의 유형이 예전 패밀리오락기로 했던 그대로 이식 되었습니다. 누가 만든지는 잘 모르겠지만 굉장하다고 밖에 말을 못하겠네요. 정식이름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크로스오버 스페셜입니다 굉장이 이름이 길죠? 


단 시작하시기전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맨처음 메인화면에서 실행시 약 2~30초 동안 멈춰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안되것이 아닙니다. 검정화면에서 약20초 동안 멈춰있는 현상은 정상적인 것이니 안심하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아래 우측 스크린샷처럼 EXploding rabbit이라는 화면이 뜨시면 바로 실행됩니다.

이 작품은 설명할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차근히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여태 즐겨왔던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2D버전의 대부분을 탑재하고 있으며 사용하는 키는 Z와 X입니다.

Z는 엔터라고 보시면 되고 게임상에서는 점프로 이용됩니다

X키는 미사일이나 특수기술이 사용가능하죠.



이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훨씬 빠를겁니다.



원하는 시리즈를 고르는 방법입니다. 엔터키를 누르면 메뉴가 팝업되는데 그 중 SKIN 탭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버전의 그래픽맵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취향대로 고르시면 됩니다.


여기가 중요합니다. 

가장 윗메뉴에 MAP SET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Z키를 누르면 옆으로 옆으로 돌아가는데 자신이 원하는 시리즈를 고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글씨로만 나와있어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시면 다 한번씩 해보시면 좋습니다.

한가지 이 작품의 특징은 마리오 이외에 여러가지의 캐릭터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록맨과 메가맨 , 그리고 혼두라에서 나왔던 근육질 군인들, 젤다의 주인공 기본적으로 마리오와 루이지는 당연히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리오의 캐릭터 디자인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버전정보를 표시하고 있으니 금방 따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더 많은 메뉴들이 있고 무기도 커스텀으로 수정할 수 있는데 이건 전문 메뉴이니 나중에 해보도록 하지요



저는 오리지널 버전으로 플레이를 했으며 스킨만 슈퍼패미콤 버전으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거의 모든 스테이지가 완벽하게 동일합니다. 굳이 잡종 버전을 찾아서 하실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 

비밀통로도 완전히 같군요


자 두번째 스테이지는 메가맨으로 해보겠습니다 이 또한 스킨이 여러버전이 있고 박사나 적 보스로 고르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마리오와는 약간 헷갈리는 것이 밟아서 적을 처치할 수는 없습니다 . 단순하게 미사일을 발사해서 처리하는군요




대신 2단 점프라는 아주 좋은 기술이 존재하지요.비밀이랄 것 까지는 없지만 하수구로 들어가면 동전을 먹는곳이 나옵니다. 이것은 해보신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계신거죠?


그리고 1-2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진짜베기통로에서는 스테이지를 몇단계씩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이렇게까지 하지는 않죠. 치트키 아닌 치트키가 되어버리니 재미를 잃을 수가 있습니다.


이제 혼두라에서 나오는 람보맨으로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전을 하면서 점프를 뛰는 모습은 어렸을적 해본분이라면 누구나 회상에 젖을 듯한데요. 


특히 배경음악은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신에 걸맞는 BGM이었죠. 무적 금거북이를 던지는 구름악당을 총으로 맞춰 공격이 가능하다는것이 아주 깨알재미입니다. 이 사이먼?시몬? 아무튼 이 캐릭터는 뭔지 모르겠네요


이것저것 짬뽕해놓은 뮤겐 같은 느낌입니다. 다만 완성도는 아주 높네요

자 그러면 이제 새로운 작업을 한번 시도해보죠 맵스킨과 , 스테이지 SET를 제 입맛대로 바꿔보겠습니다 젤다의 분위기가 나도록 할껀데요. 


보시면바와 같이 분명히 마리오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젤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맵의 디자인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멋져졌습니다. 


자신의 입맛대로 커스텀이 가능한 놀라운 작품이었습니다. 사실 더 설명할것이 많이 남았지만 일단 직접해보시면 이해가 빠를것 같네요. 궁금한점 있으면 언제든지 답변 가능합니다. 정말 제작자의 노고가 돋보일 수 밖에 없는듯 하네요. 특히나 배경음악까지 해당 캐릭터에 맞춰서 변경이 됩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플래시게임 > 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인용총게임 건메이헴2  (2) 2014.09.23
아빠와나 2인용  (0) 2014.09.21
박스헤드바운티헌터  (7) 2014.09.17
닌자거북이게임  (0) 2014.09.15
노숙자의난3  (0) 2014.09.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