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일간워스트" 사이트 불법 유해 차단?...일베(일간베스트)의 대항마로 일간워스트!

웃긴동영상/TV프로|2013. 12. 30. 16:52
반응형


일간워스트 로고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르며 문을 연 처음날 부터 여기저기 이슈가 되었던 커뮤니티 사이트 일간워스트 ! 

사회의 미움(?)을 받고 있는 일간 베스트 사이트의 대항마로 불릴 만큼 급부상하며 인기가 급상승하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오르게 되었다.


 



일간워스트는 어떤 사이트?

사이트 관리자는 반(反)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를 지향하며 야심차게 사이트 문을 열었다. 처음에는 일베가 보란 듯 로고와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일베와 흡사하게 만들어 일베 자체를 조롱하는 식의 사이트를 만들어 단순히 이벤트 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많은 커뮤니티 싸이트에 소문이 퍼지면서 접속자들이 급격하게 늘고 또 하나의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의 탄생을 예고했다.


새로운 커뮤니티 사이트 일간워스트!

앞서 말했듯이 일간워스트는 일베의 인기(?)를 이용한 인기몰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불과하였다. 그러나 의외로 그 반응이 좋아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 리스트에 오르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몰렸고 급기야 운영자는 서버를 확장하는 모험(?)을 행하고 말았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서버 확장은 곧 추가적인 관리비를 의미하는데 자칫 인기가 사그라들며는 어쩌려고 저려나 걱정보다는 궁금한점이 많았다.


어쩌면 굉장히 좋은 기회다 이 처럼 한 커뮤니티 사이트가 탄생과 동시에 주목받았던 적은 없었기 때문이다.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는 지금 시대로 따지면 하나의 기업을 얻는 셈이다. 

그 트래픽으로 인한 어느정도 짭잘한 수입을 얻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잘나가는 듯 했으나 불법 유해 차단 사이트?

하루도 안되어 순식간의 모든 커뮤니티 사이트의 이슈로 등극된 일간워스트 사이트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사회에 이슈가 되자마자 바로 유해사이트 차단이 되었다.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 일간워스트 사이트는 메인 공지에 말했듯이

"서로를 존중하는 존댓말을 기본으로 , 일베와는 다른 청정 사이트로 운영할 것입니다"라는 다짐이 고스란히 적혀 있고신생 사이트이니 만큼 별다른 유해 게시물을 찾아 볼 수 없는 이 사이트가 방송통신심의 위원회로 부터 유해 판정을 받고 현재 일간 워스트 사이트는 차단 되었다.


물론 들어가는 방법이야 넘치고 넘쳤지만 별로 관심이 없던 나까지 의아하게 만드는 유해사이트 차단?

그렇게 사회가 유해하다고 입모아 말하는 "일베"는 표현의 자유로 보호 받고 아무런 유해 물질을 찾아 볼 수 없는 신생 사이트에서 어떤 유해점을 찾아 차단 되었는지 .


뭔가 뒷 구린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언제 부터 저렇게 일을 잘했는지 방송 통신 심의 위원회는 야동사이트나 차단하는 기능인줄 알았는데.. 저렇게 일을 잘했으면 네이버 메인에서 연결 되어 있는 뉴스 사이트 근처의 성인 광고들은 어째서 버젓이 나오고 있는거지?..


혹시 "반대" 버튼을 "민영화"로 대체 해서 차단 된건가?...설마 이렇게 유치할까 혼자 생각하다가도 아니야 우리나라라면 그럴 수 있어라며 진지를 빨개 되엇다.


일간 워스트 차단 된 이유


일간 워스트 운영자에 의하면 단순한 페이크 페이지로 접속자 몰림 , 혹은 ddos(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가짜 트래픽) 등으로 인해 잠시 서버를 우회 시켜 놓은것 . 


하필이면 사이버 경찰청 차단 페이지로 돌려 놓은 탓에 사이버 경찰쪽 트래픽 폭탄은 물론이고사회적 오해를 낳기에 충분했다


서버는 저녁 6시 정도에 재개장 할 것이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