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키우기 게임하기 - wings.io 하는법

플래시게임/액션|2016. 6. 1.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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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에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형식의 작품들이 거의 쏟아지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신선했지만 여러가지들이 나오는 바람에 테마와 갖고 있는 주제들은 약간씩 다르지만 그 형식에 대해서는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슬슬 질리는 감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셨던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조금은 새로운 녀석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일명 비행기키우기 게임하기라고 불리우는 wings.io입니다. 


wings.io 하는법과 더불어 제가 직접 플레이하는 영상도 함께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 저도 처음이라 잘은 하지 못하지만 1등을 먹는 것은 아직까지는 그리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우선 닉네임을 정해주어야겠지요? 보통 유저들을 보니 다들 국가의 이름으로 정해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것에 약간의 경쟁심이 생겨서 저는 Superkorean이라는 닉넴을 사용했죠. 역시 근처의 이웃 주민(?)들이 다가와서 과한 인사를 해주는군요 ....





이것에 굴하면 안되겠지요 . 저도 바로 대응 인사를 해줍니다 말그대로 이것은 비행기키우기 게임하기로서 하늘을 배경으로 전투기를 타며 무한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타격감과 폭발의 연출등이 꽤나 능숙하게 잘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여느 슈팅게임 못지 않은 즐거움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공식페이지입니다.

wings.io




우선 조작법부터 알려드려야겠지요.


마우스 커서 - 이동


마우스 좌측 버튼  or 스페이스바 - 공격


굉장히 간단하지요?


보통은 마우스는 그저 이동하는데만 사용하시고 공격은 스페이스바를 활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전혀 충돌없이 원활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전투

360도 방향으로 적들이 즐비합니다. 미사일을 발사해 공격하게 되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기본 무기는 무한으로 제공되고 곳곳에 낙하산에 달린 보급품들이 널려 있습니다 이것을 획득하게 되면 그에 맞는 새로운 무기들을 사용할 수가 있지요 물론 이렇게 얻은 것들은 탄약 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그보다 아주 다양한 형태의 무기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하는 재미 또한 매우 쏠쏠하다고 볼 수 있지요 공격형 뿐만 아니라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구급품도 있습니다




랭킹


여기에도 마찬가지로 랭킹이 있습니다 이 랭킹은 점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필드에 보시면 밝은 색상의 중립적인 별(?)들이 곳곳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획득하면 점수를 얻고 아이템을 먹는 것만으로도 얻게 됩니다. 또한 전투기를 격추하는 것이 가장 높은 점수의 획득이 가능하며 그 중에서도 랭킹이 높은 녀석을 제압했을 경우에는 순식간에 순위가 뒤바뀔 수가 있지요.


이 점수는 숫자로 표시되며 높을 수록 기본 내구도 등이 올라가기도 합니다


지역


필드에는 항상 한계선이 존재합니다 아래에는 바다가 있으며 양옆에는 위험지역이 있어서 어느정도 이곳에 머무르게 되면 자동적으로 파괴됩니다.


상단쪽은 괜찮으나 진입하면 바로 튕겨나오게 되죠. 어찌되었건 위험지역에 들어서면 화면이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그 위험을 알려주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자 그럼 제가 직접해보겠습니다. 목표는 랭킹1위를 얻는 것이지요


과연 생각만큼 잘 되었을까요?




의외로 아직까지는 유저들의 실력이 고수 수준에 도달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처음 해본 것인데 얼마 안가서 

1위를 꿰찰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격추가 되더라도 완전히 초기화 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량의 점수만 박탈되고 다시 이어서 하게 되는 것입니다



13연킬을 성공했습니다. 이건 저도 예상못할 만큼 멋진 장면들이 많이 나왔었는데 아쉽게도 그 부분은 녹화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했다고는 도저히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잘했지요 연속으로 2기를 격추하는가 하면 1위를 유지하고 있던 랭커와 힘겨루기를 해서 승리하는 장면 등이 있었습니다. 여하튼 1위를 탈환할 수가 있게 되었지요 


스킨이라는 개념도 있는데 자신의 원하는 국기 같은 것을 달아메고 날아다니는 것도 가능합니다 . 단순한 전투개념뿐만 아니라 미사일의 날아가는 속도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계산하여 컨트롤해야 하는 전략적 요소도 상당히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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