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틱워2 졸라맨디펜스

반응형




로딩이 30초정도 걸릴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번의 소개할 작품은 졸라맨 디펜스 스틱워2입니다. 전작은 해본적이 없으나 스틱워2만으로도 굉장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 검은 타이즈를 입은 녀석들이 싸운다고 단순하게 보시면 안됩니다.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방식의 RTS게임을 단면시점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지요

스틱워2의 스토리는 전쟁에서 패배한 졸라맨들이 마지막 성지인 자신들의 성을 지키는 것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마지막으로 남아 필사적으로 적들에게서 그들의 성을 보호해야 합니다. 유닛들의 선택을 화면을 드래그하여 할 수 있습니다 여느 전략시뮬레이션과 비슷한 조작방법이지요.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유닛을 이동시킬 수 있으며 커맨드 A키를 눌러 공격을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맵의 컨트롤은 중간아래에 있는 맵을 눌러 순식간에 이동이 가능하며 우측 끝에는 적들의 성지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유닛대 유닛으로 전투를 벌일 수도 있지만 적이 침략해올때는  중심에 단검 표시가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단검표시를 누를경우 모두 성안쪽으로 비합니다. 성 자체적으로 공격무기를 설치하여 방어를 할수도 있지요. 성지안에서는 여러가지 건물들을 건축할 수가 있는 장비들이 존재합니다. 다시 중심에 있는 방패를 눌르면 모든 유닛들이 나서서 성을 방어하게 됩니다. 이처럼 개개인의 컨트롤도 가능하지만 부대 단위로도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성안에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여러가지의 건물들이 존재하는데 각각이 모두가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타워를 건설하거나 좀더 나은 유닛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거나 공성무기를 만들 수도 있지요.


스틱워2의 자원은 바로 골드입니다. 금 광산이 여기저기 펼쳐져있으며 일꾼으로 자원을 채취할 수가 있지요. 금 말고도 자원이 있는데 이것은 마나입니다. 마나같은 경우는 성앞에 있는 동상에 일꾼을 선택하여 이동시키면 기도를 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바로 마나가 생성되는것입니다. 유닛을 생성하거나 건물을 지을때 사용됩니다. 유닛이 많이 보이면 정찰을 가거나 부대단위를 이루어 컨트롤 하며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적은 방어력이 조금 있기 때문에 숫자로 이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플래시게임 > 타워디펜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덤러쉬 프론티어 디펜스게임  (0) 2014.06.26
디펜스게임 - 과일디펜스  (0) 2014.06.19
충치디펜스2.2  (6) 2014.05.24
비트배틀 도트전쟁  (2) 2014.05.21
전쟁시대3 - 아미오브에이지  (0) 2014.05.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