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어플 소개

웃긴동영상/사회문화|2014. 7. 15. 02:38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멘텀입니다 오늘은 자전거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요즘 살을빼려고 자전거를 열심히 타고 있는데요 . 헬스던 줄넘기던 여러가지를 해보았지만 지루해서 오래 하지는 못하고 그만 두기를 반복했었죠 결과적으로 살을빼기는 커녕 그 피곤함에 좀 더 무엇을 먹었던것 같습니다 반면, 자전거 타기는 여러 풍경을 보며 코스를 개척(?)해가며 운동을 하기 때문에 지루함이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칼로리 소모도 많아서 운동 효과가 굉장하지요. 



자전거타기를 좋아하는 이유도 있지만 우선은 이렇게 보람되게 운동한것도 꽤나 오랜만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무엇인가에 기록해두고 싶어서 덜컥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검색을 했지요. 아주 좋은 어플을 찾게 되었습니다.이름하야 자전거 에코마일리지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우선 이 어플이 좋은 이유를 함께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첫째 스크린샷과 같이 스타트를 누른 시점 부터 자전거로 움직여 이동한 모든 정보들이 기록되게 됩니다.

지금은 달리고 있지 않아도 나오지 않지만 경로 기록중에 구글 지도가 표시되고 내가 이동한 경로를 선으로 표시하여 줍니다.


다른 장면으로 넘기면 이동거리와 경과시간이 표시되는데요 특히 속도계가 있기 때문에 별도의 기구를 구매하지 않아도 라이딩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 스마트폰 거치대 정도는 구비해놓는것이 좋겠죠. 종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경과시간과 이동거리 그리고 일시도 함께 나오며 특히 co2 감축량이라고 표시됩니다. 소모된 칼로리와 평균 속도를 보는재미도 아주 쏠쏠 합니다 이렇듯 아주 세부적으로 분석되기 때문에 나의 기록을 참고하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그리그 이 어플의 가장 큰 특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플의 이름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바로 마일리지 시스템입니다.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설명에는 이것으로 소소한 상품정도로 준다고 하는데 명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는듯 합니다 다만 금전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무엇인가를 기록하게 대가를 얻는다는 의미정도로 생각하면 정말 재밌는 시스템이지요.


그리고 전국 혹은 나의 지역에서의 순위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 마일리지 포인트별로 그리고 이동거리 순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순위권에 있는 사람들은 어마어마하게 라이딩을 한듯 싶습니다. 그리고 여태까지 라이딩한 기록들을 년별 일별 주별 등으로 나누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운동한 기록을 보며 왠지 뿌듯하고 좀 더 경쟁심리가 자극되어 운동을 더 열심히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체중 감량에도 좋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라이딩하실때는 안전장비가 필수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자전거도로가 굉장히 잘깔려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래도 라이트라든지 헬멧 , 보호대 등을 확실히 착용하셔야 합니다 요즘 무섭게 운전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나부터 스스로 지켜야 안전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자전거 어플은 이 이외에도 환경부 등 국가기관에서 공식으로 올려두운 어플들도 있습니다 자전거 코스를 소개하거나 요즘은 코스마다 인증 도장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죠 자전거 여권으로 말이죠. 이것도 별도로 발매하기는 했습니다만 이마저도 귀찮다면 어플로도 인증을 할 수 있게 제공되기 때문에 나머지 어플들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