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캐기게임 gold miner

플래시게임/퍼즐|2014. 5. 27. 23:36
반응형





한때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 바로 금캐기게임입니다. 정식제목은 GOLD MINER이며 광석이나 금을 캐서 돈을 버는 게임이지요. 금캐기게임의 주인공은 백발과 흰수염을 가진 이 할아버지입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나보군요 굉장히 선한 얼굴을 하고 있지만 늙어서도 돈에 욕심을 낼 수 밖에 없는 인간이란 .. ㅋㅋㅋ누구나 그렇긴 하지만 이 작품의 플레이 방법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마치 인형뽑기를 연상시키는 도르레를 이용해 땅속에 숨겨져 있는 금을 채취 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는 금이나 광석은 땅속 보다는 바위에 섞여 있는 경우가 많죠. 단순하게 도르레를 이용해 저 금덩어리들을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조작방법은 키보드 방향키 아래를 누르면 집게를 투척하게 되고 , 위를 누를경우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이 할아버지는 땀을 삐질삐질 흘리면서까지 금을 캐는데 총력을 다합니다. 하나를 캘때마다 수십달러가 올라가죠. 큰 금덩어리 일수록 가격이 많이 나가는 것은 당연하고 끌어 올리는 시간도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저 바위들입니다.. 저것들은 거의 금전적 가치가 없으면서도 들어올리는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죠. 

도르래의 초점은 좌우로 실시간으로 흔들리기 때문에 정확히 맞추기는 조금 버겁습니다.


이 작품의 궁극적 미션은 주어진 시간에 주어진 금액을 맞추는 것입니다. 상단에 현재 소지금은 "머니"로 표시되어 있고 미션은 "골"로 표시되어있습니다 . 단순하게 금액만 채우면 되는것이 아닙니다. 시간을 맞춰야 하죠.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time"이 있지요 이것이 제한시간입니다. 그 시간안에 미션을 채우지 못한다면 이 할배는 스테이지를 실패하게 됩니다.

미션에 실패하게 되면 뒤도 안돌아보고 게임은 끝납니다. 랭킹에 등록할 수도 있으며 현재 최고 기록 보유자를 둘러보실 수도 있지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바위는 아무런 가치가 없지만 땅속 여기저기에 아주 많이 묻혀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의 가치를 높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점에서 바위에 관한 책을 사서 익히는것이지요. 그 속에서 여러 광석들을 채취한다는 컨셉으로 바위도 돈을 벌수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할지라도 제한시간안에 많은 돈을 벌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맵에 자세히 보시면 다이아몬드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무려 500달러의 가치가 되므로 필시 채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크기가 매우작아 쉽게 얻기는 버겁지요. 다이아몬드에 매달리다가는 시간을 몽땅 써버리게 됩니다.

자신있는 자만 한번뻗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이라면 바로 저 물음표 모양의 주머니입니다. 저곳에는 힘을 상승시키는 아이템이 들어가 있습니다. 


힘이 상승하게 되면 어떤 크기의 금이던 바위던 아주 빠르게 집어 들여올립니다. 이렇게 되면 제한시간내에 모두 클리어 할 수 있죠! 










'플래시게임 > 퍼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캔디크러쉬사가 pc버전  (0) 2014.06.03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게임3  (0) 2014.05.30
겨울왕국 직소퍼즐게임  (0) 2014.05.16
천지창조게임 두들갓2  (3) 2014.05.15
퍼즐버블 게임하기  (1) 2014.05.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