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저사양 PC에서 고사양 게임 원할히 돌리는 법! 고사양 게임 렉 줄이기! 디아블로 3 USB 설치 하는 방법!usb를 SSD로 사용하는 방법 Mklink 하는 방법

컴퓨터 활용|2013. 12. 16. 19:36
반응형

똥컴에서 고사양 게임 원할하게 즐기기 USB를 SSD처럼 !

 

저사양PC(똥컴)을 갖고 있지만 게임은 빠르게 즐기고 싶다면 바로 이 방법이다. 물론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손쉽게 문제가 해결 되지만 역시나 문제는 돈이다!

 

지금 부터 소개하고자 하는 방법은 고사양 게임을 저사양PC에서 원할히 돌리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본래는 디아블로3 를 저사양 PC에서 돌리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했었지만 이번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롤)에 적용을 시켜 볼 참이다.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아주 쉬운 방법이다 천천히 보고 한다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다.

 

시작!

 

우선 이 방법을 실행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하다.(윈도우7기준으로 설명하겠다)

 

1.SD카드나 남는 USB메모리(10기가 이상의 넉넉한 메모리가 필요하다)

2. 약간의 노력

 

준비물이 모두 갖춰졌다면 바로 설명 들어가겠다.

 

참고 : 본래 이 방법은 디아블로3에서 많이 애용됬다. 디아블로3에서는 mpq이라는 1개의 파일이 주요 파일이 되어 그것을 활용하면 됐지만 타 게임에서 적용되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RADS라는 폴더 자체를 이용하기로 한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설치 되어 있는 폴더를 들어간다

보통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kr\ 일 것이다.

 

1. RADS라는 파일을 통채로 준비해두었던 USB로 옮긴다.

(모두 옮겨진다면 c: 설치폴더에 있는 RADS 폴더는 이름을 임의대로 바꾼다  예:radssss)

 

 

2. 시작-> 실행-> CMD를 실행한다

 

 

3. CMD가 실행이 되면 다음 명령어를 넣는다  cd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kr

그럼 cmd 다음 명령칸에 해당 폴더로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다음은 좀 햇갈릴 수도 있다 따옴표나 띄워쓰기를 철저하게 지켜야 된다 Mklink /j라는 명령어를 사용할 것이다. 다음을 입력한다.

 

mklink /j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kr\rads" "d:\rads"

 

위에서 d:는 자신의 usb 드라이버명이다. 컴퓨터가 다를 수도 있으니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드라이브 명을 넣으면 된다.

 

"d:\rads에 대한 교차점을 만들었습니다. 라고 안내가 뜨면 성공! 한것이다.

 

 

 

다시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설치 되어 있는 폴더로 들어가보도록 하자. RADS 폴더가 마치 바로가기 폴더처럼 화살표가 생겼다 그렇다면 성공한것이다

작동원리

이 작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하자면 게임의 시스템 파일들은 모두 USB로 이동해놓고 본래 있었던 설치 폴더에는 mklink로 가상 디렉토리를 만들어 놓는 방법이다.

이렇게 하게 되면 실질적으로 파일들은 usb에 있으면서 게임 자체는 실제로 디렉토리가 제자리에 있는 것처럼 인식하는 것.

 

보통 하드디스크보다 USB의 읽는 속도가 빠르다. 주요 시스템 파일만 다른 저장매체에 옮겨둠으로서 듀얼 스피드의 효과를 얻을 있다. 마치 SSD와 비슷한 원리라고 보면 이해가 쉽다.

 

성능 향상 효과

 

성능의 향상 효과는 가히 놀랍다. 예전에 디아블로 3를 이용해 테스트 해봤을때는 화면에 아무리 많은 영상 효과와 연산들이 나타나도 전혀 버벅임 없는 상태까지 이르렀다

약 2~3배 정도 빨라진 효과이다.

 

앞서도 말했지만 블리자드 게임은 mpq라는 1개의 파일이 주요 시스템 파일이다.하지만 리그오브 레전드 같은 경우는 여러가지 폴더로 나뉘어져 이번 테스트때는 가장 용량이 많은 폴더를 옮겨버렸다( 모든 시스템 파일이 rads에 들어있음)

 

이 게임에도 적용 될까 생각했지만 로딩이 약 2배 정도 빨라졌고 평균 프레임이 30나오던 상태에서 60프레임까지 찍고 많게는 100까지 올라갔다(게임 오른쪽 상단에 나오는 프레임)

 

약 2배 정도의 성능향상을 보였다.

 

*팁& 주의할 점

사용할 sd카드를 고를 때는 요즘 워낙에 sd카드의 값이 싸서 왠만하면 고 용량의 sd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sd카드 각각의 class를 갖고 있어 속도 차이가 크게 날 수가 있다.

 

또한 주의할점은 usb를 레디부스트 같은 캐시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혼용상태하지 말아야 한다.혼용해서 사용할 경우  usb 메모리의 과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성능 향상도 그리 높지 않다


이 방법이 어렵거나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http://momet.tistory.com/266

이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 블로그의 연관 글 : USB메모리 하나로 컴퓨터 성능 2배로 업그레이드 eboostr 사용법


댓글()